실시간 뉴스


'BTS 관련주' 키이스트, 주가 상승세…'보건교사 안은영' 등 첫방송 앞둬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사 키이스트와 드라마 제작사 초록뱀미디어가 방탄소년단의 활약에 힘입어 순항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KBS '뉴스9'에 출연했다.

10일 오전 9시11분 현재 키이스트는 전날보다 600원(3.99%) 오른 1만5650원에 거래 중이다. 초록뱀은 전날보다 380원(14.02%) 올라 3090원을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에 관련주로 꼽히는 키이스트와 초록뱀미디어 주가도 함께 들썩이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인기에 관련주로 꼽히는 키이스트와 초록뱀미디어 주가도 함께 들썩이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와 초록뱀은 모두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손꼽힌다. 우선 초록뱀은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그린 드라마를 제작 중이다. 현재 주요 배역을 캐스팅 중이며, 드라마 제목은 '푸른하늘'(극본 김수진 연출 김재홍)이다.

키이스트는 과거 지분 50.1%를 보유한 SMC가 방탄소년단 일본 활동을 매니지먼트하는 전속 계약권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이 계약은 이미 종료됐지만 키이스트는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포함돼 있다.

이 외에도 키이스트는 직접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과 MBN '나의 위험한 아내'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배우 강한나, 고아성 등 연기파 배우들의 영입도 주가 상승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빌보트차트 핫100에서 2주연속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10일 방송된 KBS '뉴스9'에 출연해 글로벌 인기를 얻게된 소감 및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특히 이들은 앞으로의 목표로 그래미상을 꼽아 한국가수 최초의 기록을 또한번 경신할 수 있을지 기대케 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TS 관련주' 키이스트, 주가 상승세…'보건교사 안은영' 등 첫방송 앞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