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스공사, 광주광역시와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MOU 체결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15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왼쪽)과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15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본 사업은 수소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에 천연가스 공급망을 활용해 일일 4톤 이상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중대형 규모 수소생산기지를 건설한다. 전국 17개 시·도 대상 공모를 거쳐 지난 5월 광주광역시와 경남 창원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사업부지 제공 및 인·허가 지원, 수소 적기 생산·공급 등 제반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오는 2022년 12월 준공 예정인 거점형 수소생산기지는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70㎞ 이내 호남권역에 대한 안정적인 수소 공급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시와 함께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적기 구축에 매진해 호남권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스공사, 광주광역시와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