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엠 "데뷔 앨범 '빌보드200' 1위 부담, 음악으로 힘 되면 만족"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슈퍼엠이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200' 1위를 거둬 부담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슈퍼엠은 25일 오전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 발매 기념 글로벌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슈퍼엠이  25일 오전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 발매 기념 글로벌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슈퍼엠이 25일 오전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 발매 기념 글로벌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슈퍼엠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그룹인 만큼 데뷔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데뷔 앨범을 통해 아시아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백현은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200 1위를 거둬서 부담됐다. 슈퍼엠을 통해서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음악을 통해 힘이 되면 그걸로 만족할 것 같다. 슈퍼엠 정규앨범을 듣고 좋은 에너지, 긍정적인 에너지를 마음 속에 담아뒀으면 좋겠다"라고 목표를 이야기 했다.

글로벌 인기 비결에 대해 태용은 "이수만 선생님의 프로듀서가 있었고, 멤버들의 각기 다른 활동의 경력과 노하우도 있다. 다양한 음악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연합팀이다. 케미와 시너지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합팀이라는 획기적인 시도가 있기 때문에(가능했다). 'K팝 어벤져스'라는 수식어가 무색할 만큼 좋은 무대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규 1집 '슈퍼 원(Super One)'은 우리 모두는 특별한(Super) 존재로서 각자(One)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하나된(One)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 곡 'One (Monster & Infinity)'은 수록곡 'Monster(몬스터)'와 'Infinity(인피니티)'를 합쳐서 만든 하이브리드 리믹스(Hybrid Remix) 곡으로, 서사적인 곡 구성과 트랜지션이 주는 카타르시스와 더불어 앞에 닥친 고난들을 두려움 없이 이겨내고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슈퍼엠 정규 1집 '슈퍼 원'은 오는 25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체 앨범이 공개된다. 슈퍼엠은 같은 날 낮 12시 10분부터 유튜브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엠 "데뷔 앨범 '빌보드200' 1위 부담, 음악으로 힘 되면 만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