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오늘(15일) '빌보드뮤직어워드' 출격…2관왕 품을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 2관왕에 도전한다.

방탄소년단은 15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열리는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한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2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 1위 기념 글로벌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2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 1위 기념 글로벌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빌보드 차트'에서 해당 연도에 큰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하는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다. 지난 4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한 차례 연기된 바 있으며, 약 5개월 만에 시상식 무대가 펼쳐진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2020 BBMAs'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부문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4년 연속 BBMAs에 참석하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해 2관왕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또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킨 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도 펼칠 전망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켈리 클락슨이 호스트를 맡은 이번 '2020 BBMAs'에는 방탄소년단 이외에도 앨리샤 키스, 배드 버니, 데미 로바토, 도자 캣, 포스트 말론, 시아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예고돼 있다. 포스트 말론의 경우, 무려 16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릴 나스 엑스가 13개 부문, 빌리 아일리시와 칼리드가 12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뒤를 이었다.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Mnet에서 생중계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오늘(15일) '빌보드뮤직어워드' 출격…2관왕 품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