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민관 협력 마을교육자원지도 출판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20일 남부의 마을교육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남부 마을교육자원지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교육 자료는 남부교육지원청, 미추홀구청, 중구청, 마을교육활동가, 초·중학교 교원, 유관 기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관학협의체'에 의해 제작됐다.

'남부 마을교육자원지도'는 남부 마을교육 온라인 콘텐츠(4개 주제, 122개 콘텐츠), 마을교육 온라인 콘텐츠 워크북(초등편, 중등편)에 이어 추가로 개발된 남부 마을교육 자료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20일 남부의 마을교육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남부 마을교육자원지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20일 남부의 마을교육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남부 마을교육자원지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진 = 인천광역시교육청]

3개 책자(미추홀구편, 중·동구편, 옹진군편), 4개 지도(남부 전체 지도, 미추홀구 지도, 중·동구 지도, 옹진군 지도)의 세트 구성으로 제작됐으며, 마을에 있는 유·무형의 교육자원을 지역구로 나누고 권역별로 세분화하여 자료로 만들었다. 과학, 환경, 생태, 진로, 문화, 예술, 역사, 체육, 안전 영역 등으로 분류돼 학교 현장에서 관련 수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마을교육 자료는 온라인 서점에서 검색 가능한 출판 서적으로 출간돼 남부 마을교육에 대해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

김웅수 교육장은 "'남부 마을교육자원지도'는 마을교육공동체가 만들어가는 학교, 배움터 형성을 지원한다"며 "마을 속 교육자원이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데 토대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교육지원청은 지자체(미추홀구청, 중구청)와 협력해 '마을교육탐방프로그램 및 마을교과서'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1년 마을연계교육과정 지원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민관 협력 마을교육자원지도 출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