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L "2NE1 멤버들 무조건 응원, 존재만으로 힘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CL(씨엘)이 2NE1 멤버들의 응원을 받았다며 든든한 존재라고 표현했다.

CL은 29일 오후 더블 싱글 'HWA'와 '5 STA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에서 무조건 인사하고 시작하고 싶었다"라고 인사했다.

CL은 2NE1(투애니원)이 2016년 해체되고 미국에서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솔로 활동을 해왔으며,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하고 홀로서기 했다.

CL(씨엘)이 신곡 기자회견에서 신곡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
CL(씨엘)이 신곡 기자회견에서 신곡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

CL은 "솔로 아티스트는 어렵다. 넷이 있다가 혼자 한다. 네 명이서 하는 역할을 혼자 해야 하니까 어렵다. 멤버들이 채워줬던 공백을 내가 해야 한다"라고 홀로서기의 어려움을 털어놨다. 특히 시작이 어렵다는 그는 "말을 해놓으면 지키기 위해 하게 되는데, 거기까지 가는 것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2NE1 멤버들의 응원도 전했다. CL은 "솔로 활동을 하면서 응원할 일이 많아졌다. 같이 있으면 같이 응원을 받는 입장인데, 이제는 무조건 응원이다. 따로 해주는 말 없이 무조건 '힘'이다"라고 말했다.

CL은 "항상 (내 옆에) 있다고 생각되는 것이 힘이 된다. 익숙한 사람들이다.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다르다"라며 든든한 존재라고 표현했다.

CL이 이날 발표한 더블 싱글 '화'와 '5STAR'는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HWA'는 우리에게 익숙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활용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신나는 곡이다. 중의적인 의미와 자신감이 넘치는 가사와 CL만이 시도할 수 있는 음악과 춤이 특징이다. 'SSTAR'는 사랑에 빠진 솔직한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매력적인 CL의 보컬이 담겼다. 섹시함의 밸런스를 잘 살려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여성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CL은 29일 싱글 'HWA'와 '5STAR'을 발표했으며, 연말까지 계속 해서 새로운 곡들을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L "2NE1 멤버들 무조건 응원, 존재만으로 힘 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