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원형 SK 감독의 바람 "FA 선물? 솔직히 받고 싶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김원형 SK 와이번스 신임 감독이 FA(자유계약선수) 영입을 통한 전력 보강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김 감독은 11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가진 담당기자단과의 인터뷰에서 "구단에서 (FA) 선물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구단과 좀 더 얘기를 해봐야 하지만 솔직히 선물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지난 6일 SK의 제8대 감독으로 선임됐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팀 마무리 훈련에서 선수단과 상견례를 가졌고 코칭스태프 조각과 함께 내년 시즌 준비로 분주하다.

김원형 SK 와이번스 감독 [사진=조이뉴스24]
김원형 SK 와이번스 감독 [사진=조이뉴스24]

SK는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아 야심 차게 시즌을 시작했지만 주축 선수들의 부상과 부진 속에 9위에 그치는 수모를 당했다.

염경엽 전 감독이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났고 SK 레전드 출신인 김 감독이 팀 재건의 중책을 맡았다.

SK는 시즌 종료 후 스토브리그에서 예년과는 다르게 적극적인 전력 보강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취약 포지션인 센터 내야진 보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김 감독은 "우리 팀 사정상 투수 쪽 보강이 확실이 필요하다"면서도 "올해 FA 시장에 나오는 선수들 면면을 살펴보면 투수는 영입할 만한 선수가 여의치 않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이어 "타선 보강도 분명히 필요하다고 보인다"며 "FA 영입 선물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게 솔직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인천=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원형 SK 감독의 바람 "FA 선물? 솔직히 받고 싶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