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2020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 개최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1일 서대문역에 위치한 바비엥Ⅱ 그랜드볼룸에서 ‘삶을 위한 학교 노동인권교육, 현재 그리고 미래’ 라는 주제로 '2020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2020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은 국정과제인 ‘학교 노동인권교육’을 주제로 열리는 전국 최초의 포럼이며, 학교 노동인권교육의 현황을 점검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한다.

2020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 [사진=서울시교육청]
2020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 [사진=서울시교육청]

이번 포럼에서는 총 21명의 연사들이 4개의 세션에서 발제 및 토론, 사례발표 등을 통해 교사, 학부모, 시민, 연구가, 노동인권교육 전문가들을 만날 예정이다.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진행되고, 유튜브(서울시교육청 채널)로 실시간 중계하며 온·오프라인 진행을 병행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각 영역의 전문가와 교원들이 참여해 △‘교육과정과 학교 노동인권교육’ △‘학교 현장에서의 노동인권교육 실천사례’ △‘지역과 학교 노동인권교육의 만남’ △‘학교 노동인권교육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총 4개의 세션에서 발제, 토론, 사례발표를 진행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전태일 열사 50주기인 올해,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을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것 같다”며, 이번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을 통해 “이제는 민주시민교육으로서의 노동인권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싹을 틔우고 꽃을 피워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학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를 통해 일하는 학생들의 노동인권이 증진되는 한편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포럼에서 논의되고 토론된 내용을 바탕으로 노동인권교육이 학교 교육과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사업에 반영하며, 학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2020 학교 노동인권교육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