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립무용단 '월정명', 12월4일부터 인천시립무용단 유튜브 온라인 중계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인천시립무용단(윤성주 예술감독)이 새로운 기획 “뉴브랜딩, 인천 월정명(月正明)”으로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인천시립무용단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에서 관객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뉴브랜딩, 인천’은 인천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화적 자산에 다양한 색채와 이야기를 더해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기획이다. 개항, 근대, 공항, 국제도시, 인천을 표현하는 수많은 키워드 속 인천 고유의 문화를 캐치, 현대적 이미지와 서사를 부여해 새로운 브랜드로 재정립, 관객과 시민에게 선사한다.

인천시립무용단이 선택한 ‘나나니춤’은 인천 지방 무형문화재 제3호인 ‘나나니타령’에 맞추어 추는 사람 향기가 가득한 춤으로, 이번 프로젝트 ‘뉴 브랜딩, 인천’의 시작에 가장 걸맞은 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월정명(月正明)'은 인천의 향토춤인 나나니춤을 중심으로 그 기저에 깔린 여성의 삶 속 애환과 극복의 힘, 서로를 향한 강한 연대를 그린 작품이다. 춤을 전개하는 방식에 있어 우리 춤이 가진 깊은 멋과 매력을 전하는데 방점을 두고, 나나니춤을 비롯해 우리나라 전역에 퍼져있는 집단 향토춤 동작을 연구해 독특한 지역적 색채를 세련된 현대적 이미지로 재탄생시키고자 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립무용단 '월정명', 12월4일부터 인천시립무용단 유튜브 온라인 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