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의회 이정인 의원, ‘2020 복지의원상’ 올해의 수상자 선정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시의회 이정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5)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심정원)가 주관하는 ‘2020 복지의원상’에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복지의원상’은 서울시 사회복지사의 지위 및 처우개선에 기여한 우수 광역자치의회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이정인 의원  [사진=이정인 의원]
이정인 의원 [사진=이정인 의원]

이정인 의원은 다수의 조례를 대표·공동발의, 장애인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도록 했으며, 최적관람석 설치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이용에 안전과 편리함을 도모했고,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야간·휴일 응급의료기관 운영의 법적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사 등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또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통합을 위한 간담회, 토론회, 조례 제정 등의 의정활동을 하며, 정신질환자도 서울시민으로서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이정인 의원은 "아무리 훌륭한 사회보장제도라도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종사자의 피땀 어린 노고와 노력이 아니었다면 그 어떤 정책이나 제도도 성공할 수 없었다"며 "서울시민과 서울시를 위한 복지정책을 위해 더 나은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의회 이정인 의원, ‘2020 복지의원상’ 올해의 수상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