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BS, 유튜브 '요것드' 통해 웹드라마 제작…고건한·하나 출격(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SBS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웹드라마를 제작한다.

SBS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협약을 체결, 뉴미디어 스토리 공모전의 수상작을 웹드라마로 제작한다.

'구해줘 꼰대' 고건한, 구구단 하나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사진=SBS]
'구해줘 꼰대' 고건한, 구구단 하나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사진=SBS]

뉴미디어 스토리 공모전은 SBS 문화재단과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것으로, 선발된 스토리 작가에게는 약 3개월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세 작가의 작품은 SBS 예능D스튜디오를 통해 영상화된다.

첫 선을 보일 작품은 '구해줘 꼰대'로, '할 말 다 하는 신입사원'과 '신입과 상사 사이에 낀 중간관리자 - 젊은 꼰대'들의 애환을 유쾌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아동 연쇄 살인마 최윤재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고건한과 구구단의 하나가 주연을 맡았다.

한편, 제작되는 웹드라마는 1월 30일부터 SBS 예능D스튜디오가 새로 론칭하는 '요것드(요즘 것들의 드라마)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S, 유튜브 '요것드' 통해 웹드라마 제작…고건한·하나 출격(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