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이NOW]블랙핑크 로제, 첫 솔로…글로벌 관심도↑·선주문 40만장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블랙핑크 로제 첫 솔로 신보 'R'이 전세계 공개됐다.

블랙핑크 로제는 12일 오후 2시(한국시간) 데뷔 5년만 첫 솔로 싱글 'R'을 전 음원사이트에 공개했다.

블랙핑크 로제가 12일 진행된 '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번 신보는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공개 1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45만뷰를 넘어섰고, 선주문량은 40만장을 돌파해 K팝 여성 솔로 가수 중 최대치를 경신했다.

로제 역시 솔로 데뷔를 앞두고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아무래도 첫 솔로이고 오래 준비한 앨범이라 많이 떨린다. 그동안 준비해온 것들을 오늘 보여드릴 수 있어서 설렌다"며 "'R'은 나의 있는 그대로를 가장 솔직하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걸 공감하고 깨닫고 위로했다. 내 노래를 듣는 분들이 공감하고 위로 받았으면 한다. 팬들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랙핑크 로제가 12일 진행된 '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또한 신곡 공개 한 시간을 앞두고 진행된 네이버 V라이브에서는 "이번 앨범 발표는 내 아이를 내보내는 느낌이다"며 "바쁘고 즐겁게,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준비한만큼 많은 분들이 공감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제는 솔로 신보를 통해 감미롭고 섬세한, 동시에 파워풀하고 거친 매력의 보컬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또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의 변주, 긴장감 감도는 멜로디와 신비로운 분위기의 악기 편곡 등으로 색다른 음악적 시도를 선보였다.

로제는 "솔로 데뷔인만큼 새로운 창법에 도전했다. 새로워진 음악적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블랙핑크 음악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내가 랩을 하는 듯한 벌스도 나온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로제의 신보는 12일 오후 2시(한국시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첫 무대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만날 수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이NOW]블랙핑크 로제, 첫 솔로…글로벌 관심도↑·선주문 40만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