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승윤 "'너무 어른인 척 하나?' 부담+책임감서 '아이야' 탄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강승윤이 '아이야'가 탄생한 배경을 설명했다.

29일 강승윤 솔로 정규 1집 'PAG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강승윤 '페이지' 콘셉트 포토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날 강승윤은 '아이야'라는 노래의 시작점에 대해 "언젠가 책임감에 어깨가 짓눌린 적이 있었다. 그 때 '난 아직 우리 엄마에겐 '아이'인데, 너무 어른인 척 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거기서 출발해서 '아이야'가 탄생했다. 부담을 느끼며 살아간다는 생각에 그 분들을 위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강승윤 신보 타이틀곡 '아이야'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털어놓은 그의 고백이 듣는 이의 마음을 울리는 곡. 웅장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강승윤의 시원시원한 보컬이 매력적이다.

강승윤은 이번 앨범 '페이지'의 주안점을 묻는 질문에 "8년만 솔로 앨범이다. 긴 시간 뒤 나오는 첫 정규 앨범이 사랑이 주제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내가 주제여야 한다고 봤다. 나 자신, 내 음악을 들어주는 청중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를 솔직하게 담아내는 게 주제였다. 지난 10년의 회고록"이라고 답했다.

한편 강승윤 신보 '페이지'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승윤 "'너무 어른인 척 하나?' 부담+책임감서 '아이야' 탄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