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킹덤' 이영주PD "탈락제도 폐지…전문가 평가·글로벌 투표 도입"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킹덤'이 바뀐 룰을 공개했다.

1일 오전 Mnet 새 예능프로그램 '킹덤: 레전더리 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찬욱 CP, 이영주 PD, 동방신기 최강창민, 비투비 서은광, 아이콘 김진환, SF9 영빈, 더보이즈 상연, 스트레이키즈 방찬, 에이티즈 홍중이 참석했다.

'킹덤'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사진=Mnet]
'킹덤'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사진=Mnet]

여섯 팀 선정 배경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박찬욱 CP는 "에이티즈는 글로벌 팬이 많은 팀이다.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스트레이키즈도 1억뷰 뮤직비디오가 많다. 글로벌 팬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라맛' 퍼포먼스가 기대된다. 더보이즈는 '로드 투 킹덤' 이후 무서운 기세로 올라가고 있다. 큰 기대가 된다. SF9는 많은 인기를 가진 배우들도 있지만,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팀이다. 아이콘은 명곡도 많은 엄청난 팀이다. 무대를 즐길 줄 아는 팀이다. 비투비는 음악과 노래로 보여줄 수 있는 힘이 큰 팀이다. 다양한 느낌으로 무대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킹덤'의 룰도 다소 변경됐다. 이영주 PD는 "'킹덤'은 6팀이 경쟁을 통해 한 팀의 우승팀을 배출한다. 자체평가 25%, 전문가 평가 25%, 국내 및 글로벌 팬 투표 40%, 동영상 점수 10%가 들어가 점수를 낸다.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팀이 우승을 차지한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글로벌 팬들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전문가 30분을 모셔서 투표를 받고 있다. 마지막 생방송 룰은 방송에서 확인해달라. 이번엔 탈락이 없다. 6팀 모두 각자 색을 완성했다. 이들을 탈락시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 레전드 무대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한 팀도 놓칠 수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킹덤'은 그룹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여섯 팀의 레전드 무대와 이들의 새로운 음악적 면모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킹덤' 이영주PD "탈락제도 폐지…전문가 평가·글로벌 투표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