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OY트레킹]'D-2'아름다운 우이령길로 봄소풍 떠나요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봄꽃이 흐드러지는 4월이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4월은 산행의 최적인 계절이다. 붉은 진달래와 노오란 개나리, 색색의 철쭉과 산수유로 물든 봄의 북한산에서 지난 겨울의 갑갑함을 후련하게 날려보자.

화사한 봄내음을 맡으며 북한산의 맑은 공기 속에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줄 '2021 Spring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주최하는 제 3회 트레킹 교실은 오는 10일 북한산 만남의 광장에서 오전 9시에 진행된다. 이번 트레킹 교실은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한 신화의 주인공 오은선(53) 대장과 함께 한다.

지난 '2020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에 참석해 강연 중인 오은선 대장 [사진=정소희 기자]

지난 2회에 이어 트레킹 교실을 이끌 오은선 대장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15개월만에 8,000m급 8개봉을 무산소로 등정한 '철의 여인'이다. 오은선 대장은 '코로나19 시대의 등산'을 주제로 특강을 한후 참가자들과 함께 우이령길을 걸으며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도와줄 예정이다.

산행 코스인 우이령길은 북쪽 도봉산과 남쪽 북한산 경계를 잇는 곳으로 40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됐으나 최근 탐방 예약제로 개방됐다. 오랫동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만큼 자연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가파르거나 험한 구간이 없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며 여유롭게 산행할 수 있는 코스다.

봄 북한산을 수줍게 물들인 산수유 [사진=정소희 기자 ]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이번 산행은 '클린&그린 마운틴'을 취지로 트레킹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참가자가 직접 수거하고 정리해 산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존한다는 의미를 더한다.

행사를 위해 홍성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갑)이 참석해 '북한산 지명이야기' 특강도 들려준다. 경제 전문가이자 북한산 토박이인 홍 의원의 뛰어난 입담이 행사 전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2회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2020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이 우이령길을 걷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홍보대사를 맡은 윤희도 즐거운 산행을 도와줄 예정이다. 지난해 '트롯신이 떴다'에 이어 올해 화제의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 출연한 윤희는 떠오르는 트로트 가수 유망주다.

윤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는 트레킹 교실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건강한 삶'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는 윤희는 "조금 더 나은 나를 위해서라도 열심히 한 번 해보고 싶다. 최소한 지금까지와는 남다른 마음으로 산을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답답한 시기, 많은 분들이 트레킹으로 산을 즐기며 힐링했으면 좋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트로트가수 윤희가 조이뉴스24 트레킹 교실 홍보대사로 선정돼 즐거운 산행을 약속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트레킹 교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가동, 철저하게 위생 지침을 지켜 운영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선착순 8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안전한 산행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문진표 작성과 체온체크,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등이 진행된다.

이 행사는 대한직장인체육회걷기협회, 사람과산,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한국노르딕워킹협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우비, 방풍치마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돗자리 등 등산 필수품과 소비자가 3~4만원대의 고급 선블록(닥터지-리쥬란), 산행의 피로를 풀어줄 라벨영 다리 마사지 크림, 식이섬유 모닝락, 컵라면, 생수, 강원도 비발디파크 근처의 힐링명소 '더킴스풀빌라' 숙박할인권, 코카-콜라사의 조지아 크래프트 '듀얼브루 커피'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고급 스포츠아웃도어 제품, 고급 화장품세트, 트레킹화, 초강력 근육이완제, 천연비료로 키운 천혜향 등 푸짐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3회를 맞은 '2021 Spring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은 성원에 힘입어 선착순 조기 마감됐다. 온라인 신청 페이지는 마감됐으나 현장 참석을 원하는 경우, 안내 전화 02)334-7114(내선 20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행사명: 2021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대한직장인체육회걷기협회, 사람과산, 아이뉴스24

▶ 후 원: 산림청, 강북구청, 한국산악회,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한국노르딕워킹협회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1년 4월 10일(토) 9:00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산행 : 북한산 우이령길)

▶ 인 원: 선착순 80명

▶ 문 의: 02)334-7114(내선 201), biz@joynews24.com

'2021 spring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사진=조이뉴스24 그래픽]

/정명화 기자(some@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