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테이씨 "컴백 부담감 있었다…블아필 자연스러움 주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발전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8일 오후 새로운 싱글 'STAYDOM(스테이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데뷔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처)'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이다.

 스테이씨가 8일 오후 새로운 싱글 'STAYDOM(스테이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
스테이씨가 8일 오후 새로운 싱글 'STAYDOM(스테이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

스테이씨는 "처음보단 덜 떨리지만 긴장이 된다"라며 "새로운 매력과 변신으로 돌아와서 어떠한 반응을 보여줄지 궁금하다"고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스테이씨는 "데뷔 앨범에서 스테이씨가 어떤 그룹인지 색깔을 보여주려 했다. 카리스마 있고 에너지를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우리 매력을 통해서 자유로움을 가졌으면 좋겠다. 무대 위에서 즐기고 자유로워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엉뚱하고 장난기 있고 키치한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라고 새 앨범의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이어 "1집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이번에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많이 고민했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수장인 블랙아이드필승의 조언에 대해 질문을 하자 "블랙아이드필승이 자연스러움을 강조했다. 저희가 편안해야 보는 사람도 무대를 즐길 수 있다고 해서 굉장히 신경을 썼다"라고 말했다.

스테이씨는 신보 'STAYDOM'을 통해 자유로움 안에서 스테이씨만의 하이틴과 키치함을 바탕으로 더 강력해진 '틴프레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ASAP(에이셉)'은 히트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 전군의 조합으로 탄생한 곡으로, 쭉쭉 뻗는 신스베이스와 우드윈드 신스의 캐치한 라인과 시원시원한 리듬악기가 어우러져 청량하고 매력 넘치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가슴 속 이상형이 빨리 나타났으면 하는 풋풋한 가사가 특징이다.

스테이씨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새로운 싱글 'STAYDOM(스테이덤)'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테이씨 "컴백 부담감 있었다…블아필 자연스러움 주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