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아크 "피네이션 계약 후 든든…싸이 많이 도와줬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래퍼 디아크가 피네이션 막내가 된 소감을 전했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소개했다.

디아크가 13일 오후 진행된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피네이션 ]
디아크가 13일 오후 진행된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피네이션 ]

디아크는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놀라운 랩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고등래퍼 4'에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해 매회 확실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준 무대로 최종 3위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해 말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디아크는 "피네이션과 계약 후 마음 한구석이 든든했다. 신인이지만 자신감이 붙었다. 막내로서 회사 사람들 보며 자극도 받고 열심히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디아크는 싸이의 조언을 묻자 "이번 앨범 디렉팅도 하고 재치있는 가사에 대해 많이 도와줬다"라고 말했다. 이어 "같이 작업을 하면서 재치있는 가사나 센스 있는 라임 때문에 많이 웃었다"라고 작업 소감을 전했다.

신보 'EP1 GENIUS'는 데뷔 싱글 '잠재력 (POTENTIAL)'을 발매한 디아크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EP 앨범이다. 'EP1 GENIUS'는 동명의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창모와 스윙스, 싸이 등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는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함께 참여했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6시 'EP1 GENIUS'를 발매 후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갖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아크 "피네이션 계약 후 든든…싸이 많이 도와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