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아크 "'지니어스', 창모 노래서 영감…아예 원곡자 모셨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래퍼 디아크가 창모와 작업하게 된 계기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소개했다.

가수 디아크가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EP1 GENIUS'(EP1 지니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피네이션(P NATION)]
가수 디아크가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EP1 GENIUS'(EP1 지니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피네이션(P NATION)]

신보 'EP1 GENIUS'는 데뷔 싱글 '잠재력 (POTENTIAL)'을 발매한 디아크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EP 앨범이다. 'EP1 GENIUS'는 동명의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창모와 스윙스, 싸이 등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디아크는 타이틀곡을 함께 작업한 창모에 대해 "'고등래퍼4'에서 멘토였다. 사실 이 곡을 만든 것이 창모 형의 '마에스트로'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무리 만들어도 원곡자를 못 이기겠더라. 아예 창작자를 모셨다. 같이 하게 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창모에게 좋은 음악적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창모 형은 음악에서 나오는 결과물을 걱정하기보다 좋은 곡을 만드는 것이 먼저라고 했다. 돈이나 결과를 우선시하기보다, 좋은 곡을 위해 달리다보면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곡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또 스윙스와의 작업에 대해서는 "스윙스는 존경해왔던 형이고, 형도 평소 저를 아껴줬다. 회사에 들어와서 '이번 기회가 아니면 못하겠다' 싶어서 같이 만들게 됐다. 스윙스 형도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FEEL MY FEE'는 '고등래퍼 4' TOP 3가 뭉친 트랩 장르의 곡이다. 그는 "항상 형들과 작업을 했다. 또래 친구들과 작업을 하고 싶어서 '고등래퍼' 1,2,3등을 한 친구들과 함께 했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는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함께 참여했다. Mnet '고등래퍼 4'에서 디아크의 팀 멘토로 활약한 창모는 피처링 작업과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6시 'EP1 GENIUS'를 발매 후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갖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아크 "'지니어스', 창모 노래서 영감…아예 원곡자 모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