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평양냉면, 주름치마, 돼지 불백, 과일 가게 달인이 소개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평양냉면, 주름치마, 돼지 불백, 과일 가게 달인이 그려진다.

강원도 강릉시에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평양냉면 맛집이 있다. 1992년부터 독보적인 평양냉면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달인의 가게. 겉으로 보기엔 어디에도 볼 수 있을 법한 평범한 비주얼이지만, 동치미와 소고기를 배합해 달인이 만들어낸 육수는 한 번 먹어보면 계속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을 자랑한다. 또한 메밀을 넣고 반죽한 면은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유행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의 세계. 서울시 동대문구에는 오직 손가락만으로 세계를 제패한 남자가 있다. 평평한 원단에 주름을 만드는 박정열 달인. 국내에 있는 모든 주름치마는 달인의 손끝을 거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달인은 만드는 속도 역시도 남들과 다르다. 수십 년간 주름 접는 일을 해왔기에 원단의 주름을 잡는 데 10초도 걸리지 않는다.
대구 중구에는 35년간 골목길을 지켜 온 터줏대감 같은 가게가 있다. 현지인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다름 아닌 돼지 불백. 오디와 사과 등 각종 과일을 넣기 때문에 물리지 않는 담백한 단맛이 난다. 또한 돼지 불백 특유의 감칠맛을 위해 직접 개발한 특제 간장까지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 하나 더. 연탄 특유의 불 맛을 제대로 살려 풍미까지 늘였다.
여름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과일! 그런데 좋은 과일을 고르는 팁은 따로 있다? 좋은 과일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스페셜리스트가 있었으니, 바로 김리나 달인. 달인의 눈으로 스캔하기만 해도 맛있는 수박을 골라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바닥으로 참외를 만지기만 해도 좋은 참외인지 나쁜 참외인지 알 수가 있다는데. 과일의 색, 꼭지의 모양, 소리, 크기 등 누구나 다 알법한 선별 팁은 가라.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달인만의 기발한 과일 선별 꿀팁을 전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