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고있지만' 감독 "한소희·송강, 고민없이 캐스팅…만세 불렀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알고있지만,' 감독이 한소희와 송강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김가람 감독은 18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연출 김가람, 극본 정원) 제작발표회에서 한소희와 송강 캐스팅에 대해 "고민은 한번도 안 했다"라며 "웹툰 원작을 볼 때부터 한소희, 송강을 생각했다면 거짓말 같지만 진심이다"라고 말했다.

배우 한소희와 송강이 18일 JTBC 토요드라마 '알고있지만'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JTBC]
배우 한소희와 송강이 18일 JTBC 토요드라마 '알고있지만'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JTBC]

이어 "그래서 캐스팅 단계부터 노력을 많이 했다. 두 친구가 핫하고 바빠서 삼고초려하면서 나와 함께 해달라고 했다"라며 "두 분 모두 웹툰을 좋아했고 호감도가 높아서 하나의 고민도 없이 캐스팅을 진행했다. 캐스팅이 된 순간 만세를 불렀다"라고 전했다.

또 김 감독은 "유나비와 한소희는 한 사람 같다. 헷갈릴 정도다. 그래서 고맙다"라며 "소년같고 천사같은 송강은 박재언과 결이 다르다고 생각하지만 박재언과 일맥상통하는 건 둘 다 매력적이다. 다른 거 필요없이 원작에 송강 한 스푼만 넣자고 말했다"라고 설명했다.

정서 작가의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한소희 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송강 분)의 하이퍼리얼 로맨스를 그린다. 지나치게 달콤하고 아찔하게 섹시한, 나쁜 줄 알면서도 빠지고 싶은 스물두 살 청춘들의 발칙한 현실 연애가 가슴 뛰는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대세 청춘 배우 한소희와 송강의 만남은 '알고있지만'을 기대케 하는 가장 큰 이유다. 한소희는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를 연기한다. 겉보기에는 담백하고 쿨해 보이지만 남모를 트라우마가 있다. 허무한 첫사랑이 끝나고, 다시는 운명적인 사랑을 믿지 않겠다고 다짐한 그이지만 박재언을 만난 후 순식간에 그의 궤도로 빨려들어 간다.

송강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을 맡았다. 자신이 가진 매력을 잘 알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줄도 아는 인물. 누구에게나 친절하지만 마음을 오롯이 내어주지 않는 비연애주의자 박재언의 시야에 어느 날 유나비가 날아들면서 낯선 감정을 경험하게 된다. 첫 만남부터 서로를 향한 강렬한 끌림을 느낀 두 사람은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는 관계로 접어들며 아슬아슬한 로맨스 텐션을 그려간다.

'알고있지만,'은 총 10부작으로, 주 1회 편성됐다. 오는 19일 첫 방송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고있지만' 감독 "한소희·송강, 고민없이 캐스팅…만세 불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