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에스파, 인플루언서 선정 '남녀 아이돌 원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에스파가 인플루언서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남녀 아이돌 그룹으로 선정됐다.

순이엔티(SOON ENT)가 소속 인플루언서 50인을 대상으로 '2021 상반기 결산 인플루언서 선정 남녀 아이돌 원탑'으로 각각 남자아이돌 5팀과 여자아이돌 5팀을 선정하는 설문을 진행했다.

방탄소년단 싱글 CD 'Butter' 콘셉트 포토 [사진=빅히트뮤직 ]

그룹 에스파(aespa)가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에스파 새 싱글 'Next Level'(넥스트 레벨)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남자아이돌은 방탄소년단(BTS)과 하이라이트, 강다니엘, NCT DREAM, 몬스타엑스, 여자아이돌은 트와이스, 태연,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마마무가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인플루언서 절반을 훨씬 뛰어 넘는 41명의 선택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난 달 트렌드 리포트인 콜라보하고 싶은 연예계 분야별 TOP3 남자가수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었다.

'넥스트 레벨'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에스파는 24명의 선택을 받으며 여자아이돌 1위을 차지했다.

순이엔티는 틱톡커들의 광고 영업 및 매체 집행은 물론이거니와 기획 콘텐츠, 촬영, 편집, 음원 및 디자인 제작 등을 담당하는 전문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땡깡과 동주쓰, 핀아, 연두콩 등을 영입하며 아이돌, 댄서, 메이크업, 패션, BJ 분야를 카테고리로 추가하게 되었다. 지난 6월 말 기준 1억5천6백만 명의 팔로워를 달성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