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드림캐쳐 "데뷔 후 첫 사랑노래, '청양미' 더할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드림캐쳐가 데뷔 후 첫 사랑노래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30일 드림캐쳐 스페셜 미니앨범 'Summer Holiday'(서머 홀리데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그룹 드림캐쳐(지유, 수아, 시연, 한동, 유현, 다미, 가현)가 30일 스페셜 미니앨범 'Summer Holiday'(서머 홀리데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드림캐쳐컴퍼니]

드림캐쳐의 이번 앨범에는 사랑 얘기가 처음으로 담겨 새로움을 더했다. 유현은 "우리가 타이틀곡에서 사랑 얘기를 한 적 없는데 처음으로 하게 됐다. 드림캐쳐만의 사랑 얘기를 담아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아는 "스페셜한 앨범을 준비한거라 별다른 세계관이나 스토리는 없다. 여름방학 느낌의 앨범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미는 "우리가 세고 터프한 모습만 보여드렸다면, 이번엔 선을 살리고 변화를 주려고 노력했다. 춤선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이번 앨범을 통해 '청량'이 아닌 매운 맛의 '청양'을 느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드림캐쳐 신보 '서머 홀리데이' 타이틀곡 'BEcause'(비코즈)는 사랑을 향한 집착과 갈망을 직설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현악기의 피치카토 사운드와 목소리를 결합한 멜로디 테마가 오컬트한 분위기를 연출해 서늘함을 자아낸다.

또한 수많은 나라를 여행하고픈 드림캐쳐의 마음을 담은 'Airplane(에어플레인)', 여름밤 해변가와 하늘에 뜬 별들을 연상케 하는 멜로송 'Whistle(휘슬)', 운명처럼 다가온 사랑과 꿈꿔왔던 오늘을 함께하며 느끼는 감정을 담아낸 'Alldaylong(올데이롱)', 해바라기처럼 늘 변치 않고 한결같은 마음을 표현한 '해바라기의 마음(A Heart of Sunflowe)'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한편 드림캐쳐의 신보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드림캐쳐 "데뷔 후 첫 사랑노래, '청양미' 더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