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여정, 배우 최초 금관문화훈장…한예리도 국무총리 표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미나리'로 미국 할리우드를 사로잡은 배우 윤여정이 금관문화훈장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8일 오후 6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앞두고 올해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영화 '미나리'로 오스카 여우조연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 연기상을 휩쓸었던 배우 윤여정은 문화 예술 분야 발전에 기여 한 공을 인정 받아 금관문화훈장을 수훈한다.

윤여정이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사진=아카데미 시상식 ]
윤여정이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사진=아카데미 시상식 ]

1세대 싱어송라이터인 가수 이장희와 한국 영화계의 기틀을 세운 고(故) 이춘연 영화제작자에게는 은관문화훈장이 주어진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국민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준 배우 故 송재호와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박인환, '그들이 사는 세상' '괜찮아 사랑이야' 등으로 따뜻한 이야기를 써내려온 드라마 작가 노희경이 보관문화훈장을 받는다.

대통령과 국무총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은 연주자, PD, 성우, 모델 등 다양한 장르 분야의 대중문화예술인이 받게 됐다.

대통령 표창은 배우 김영철과 정우성, 가수 김연자, 가수 이적, 프로듀서 김태호, 박재범 작가, 성우 최수민이 수상한다. 국무총리 표창은 배우 이정은과 배한예리, 가수 웅산, 연주자 정원영, 뮤지컬음악감독 김문정, 성우 안경진, 예술감독 김설진이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은 NCT DREAM, 오마이걸, 배우 이제훈 오정세, 개그우먼 안영미, 성우 최덕희, 연주자 서영도, 연주자 고상지, 모델 최소라가 수상한다.

올해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코로나 19 방역 대응 차원에서 이날 오후 6시 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과 '더케이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상식 부대행사로는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NCT DREAM과 오마이걸 등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가수·배우·희극인·성우·방송작가·연주자 등 대중문화 예술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관련 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려고 매년 마련하는 최고 권위 정부포상이다. 공적 기간과 국내외 활동 실적·업적, 산업 기여도, 사회 공헌도, 국민 평판·인지도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정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여정, 배우 최초 금관문화훈장…한예리도 국무총리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