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터특징주] '마마무 소속사' RBW, 오늘(22일) 코스닥 입성…'따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엔터주 훈풍 속 '마마무 소속사' 알비더블유(RBW)가 코스닥에 입성한다.

RBW는 22일부터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거래가 시작된다.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진행한 공모 청약에서 경쟁률 3천706.79 대 1을 기록했으며, 공모 청약에는 증거금 12조4243억원이 모였다. 공모가는 2만14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268억원이다. 이는 코스닥 역대 3위의 기록이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1697억원으로 코스닥 600위권 수준이다.

RBW가 코스닥 상장한다. 사진은 RBW 로고 [사진=RBW]
RBW가 코스닥 상장한다. 사진은 RBW 로고 [사진=RBW]

RBW는 뮤직 비즈니스 전문가 김진우 대표이사가 총괄 경영을, K팝 히트메이커 김도훈 작곡가가 대표프로듀서를 맡고 있다. 아티스트 발굴 및 제작을 넘어 광고, 방송, IP 제작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 종합 콘텐츠 제작사로 발돋움했다. 지난 4월 오마이걸 소속사인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WM엔터)를 인수하며 규모를 확장했다.

RBW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인 매출액 372억원, 영업이익 7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3.7%, 48% 증가한 수치다.

RBW는 코스닥 상장을 발판 삼아 종합 콘텐츠 기업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티스트 발굴, 육성 시스템을 비롯해 적극적인 투자로 콘텐츠 IP 제작 및 대행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RBW에는 마마무, 오마이걸, 원어스, 온앤오프, 퍼플키스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K팝 아티스트들이 포진되어 있다.

마마무는 최근 '따로 또 같이' 활동을 선언했다. 솔라 문별 화사는 2023년 12월까지 RBW와 재계약을 체결했고, 휘인은 소속사를 이전했지만 그룹 활동은 RBW와 할 예정이다. 마마무 화사는 오는 24일 'Guilty Pleasure'(길티 플레져)로 솔로 컴백, 3연속 흥행 시동을 건다.

RBW 소속 보이그룹인 원어스는 지난 9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BLOOD MOON'(블러드 문) 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터특징주] '마마무 소속사' RBW, 오늘(22일) 코스닥 입성…'따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