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얼라이브' 온주완 "故임윤택, 포기하지 말자고 웃어주던 사람"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얼라이브'가 1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 측은 오는 28일 첫 공개를 앞두고 1회 예고편을 오픈, 이목을 집중시켰다.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 1회 예고편이 공개됐다.  [사진=티빙]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 1회 예고편이 공개됐다. [사진=티빙]

공개된 예고편은 AI로 복원된 울랄라세션 임윤택을 보고 놀란 박선주, 이성미, 온주완, 정수연 등 동료들의 모습으로 시작부터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나 서울 예술 대학 동문인 온주완은 세상을 떠나기 전 모습이 아닌 건강했던 시절로 되살아난 임윤택의 모습을 보고 "잘생겼다. 나보다 젊네…"라고 말하며 만감이 교차하는 모습으로 그를 그리워 했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낳은 전설, 울랄라세션 임윤택의 AI 복원은 장장 1년에 걸친 대형 프로젝트였다. 이번 예고편에서는 음성 및 페이스 복원, 쉐도우 액터(본체)를 사용한 딥페이크 기법 등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료들은 물론 그의 가족들까지 놀라게 만든 임윤택의 '서쪽하늘' 열창 모습까지 공개되어 더욱 이목을 끈다. 임윤택의 가족과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9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울랄라세션과 이승철이 함께 꾸미는 '서쪽하늘'의 무대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아직 공개되지 않은 1화에서 무대에 함께 오른 이승철은 오디션 당시 임윤택의 무대를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을만한 명무대였다."라고 언급했으며, 이번 '얼라이브' 무대를 마친 후에는 "이렇게 다시 만날 수 있게 된 것 만으로도 굉장히 기쁘고, 무대를 만들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임윤택과 함께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온주완은 "임윤택이라는 사람은 다같이 즐겁게 다같이 끝까지 다같이 포기하지 말자며 마냥 웃어주던 사람이다."라며 그에 대해 회상했다.

울랄라세션의 완전체 무대는 물론 임윤택의 미공개 신곡까지, AI 복원 기술로 새로운 무대를 선사할 있는 XR뮤직스테이지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는 오는 1월 28일(금)부터 오직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빙 오리지널 '얼라이브'는 영원한 슈퍼스타 임윤택편을 시작으로 천재 가수 유재하까지, 우리가 기다려온 전설의 귀환으로 이제까지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얼라이브' 온주완 "故임윤택, 포기하지 말자고 웃어주던 사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