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방송] 이재명·윤석열·심상정·안철수 '4당 대선후보' TV토론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여야 4당 대선후보 TV토론회가 11일 개최된다.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고 종합편성채널 및 보도채널 6개사(MBN·JTBC·채널A·TV조선 ·YTN·연합뉴스TV)가 공동 주관하는 여야 4당 대선후보 TV토론회가 11일 오후 8시부터 130분간 진행된다.

서울 중구 MBN 본사 스튜디오(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심상정 정의당,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등 4명의 대선 후보가 참여한다.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 [사진=MBN]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 [사진=MBN]

노동일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은 이번 토론은 ▲모두발언 ▲주제토론 ▲주도권토론 ▲공통질문 순으로 진행되며 주제토론에서는 2030 청년 정책과 코로나 방역 평가와 대책 등을 다룰 예정이다. 주도권토론은 지정된 주제없이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상파 주최로 열렸던 1차 토론과 달리, 2차 토론에서는 기자협회와 함께 4당 후보의 언론관을 점검한다.

사회를 맡은 노동일 교수는 "사회자 개입을 최소화하고 자유롭게 토론함으로써 후보들의 진면목이 드러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차 TV토론회는 MBN 등 6개 공동 주관사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중계 키사를 맡은 MBN의 김경중 총괄PD는 "이번 토론회에 국민적 관심이 큰 만큼 공정하고 각 후보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토론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방송] 이재명·윤석열·심상정·안철수 '4당 대선후보' TV토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