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월화극 1위 '사내맞선', 웹툰·웹소설 인기 쌍끌이…글로벌 화력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SBS '사내맞선'이 월화극 1위를 기록중인 가운데, 원작 웹툰과 웹소설 역시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사내맞선'이 카카오웹툰 태국에서 2주 연속 거래액 1위, 카카오웹툰 대만, 카카오페이지 인도네시아에서는 3주 연속 거래액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사내맞선' 또한 지난주 아시아 각국을 중심으로 넷플릭스 10위권 안에 랭크하고 있다.

웹툰 '사내맞선'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표지 [사진=카카오엔터]
웹툰 '사내맞선'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표지 [사진=카카오엔터]

웹툰 '사내맞선'은 드라마 방영을 기점으로 태국에서 10배, 인도네시아와 대만에서 13배 가량의 조회수 급등을 보이며 원작과 드라마의 훌륭한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최근 웹툰 '사내맞선' 외전 연재가 시작되면서 인기몰이에 더욱 탄력을 받았다. 일본 픽코마에서도 드라마 방영 직전주에 작품 매출이 2배 가량 상승하고, 북미 타파스에서도 3월1주차 누적 매출 2위를 기록했다. 국내 역시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이변 없는 거래액 1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인기도 뜨겁다. 드라마 '사내맞선'은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에서 TOP10 안에 들면서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점차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전국 가구 시청률 10.1%(닐슨코리아 기궂)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지키고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사내맞선'이 웹소설과 웹툰, 드라마 모두 고르게 인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이는 사내맞선IP가 갖는 가치와 우수성을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카카오엔터는 앞으로도 탄탄한 서사를 토대로 확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오리지널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월화극 1위 '사내맞선', 웹툰·웹소설 인기 쌍끌이…글로벌 화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