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내 우수 임업기계장비, 이제는 세계로...


- 임업진흥원,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 운영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5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WFC)에서 임업기계장비의 우수성을 세계 산림 관계자에게 알리고 수출을 위한 저변확대를 위해 산림청 및 임업기계장비수출협의회와 함께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과 현장 수출상담장을 운영한다.

산림청과 진흥원은 2021년부터 임업기계장비의 수출 확대를 위하여 산불진화차 및 장비류, 산림작업용 개인보호장구류, 임업기계류 등 취급업체 7개사에 수출용 온라인콘텐츠 제작, 디지털쇼룸 입점, 홍보 등을 지원하였다.

특히, 올해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과 현장 수출상담장을 마련하여 국내 우수업체의 임업기계장비 전시 및 홍보, 디지털쇼룸 시연, 현장 수출상담, 임업장비 및 도구 착용 이벤트, 현장간담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업기계장비 수출 홍보관에는 ▲뉴제이케이 ▲근창 ▲(주)유비통상 ▲(주)신일사이언스 ▲시전상인 ▲다이도헬스케어 등 6개사가 참여한다.

임업기계장비수출협의회 회장사인 뉴제이케이 정규영 대표는 “우리 수출협의회는 앞으로도 기술력 등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임업기계장비의 수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산림청과 진흥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임업기계장비 홍보관은 세계 산림 관계자들에게 국내 임업기계장비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업과 정부(B2G)간 수출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우수 임업기계장비, 이제는 세계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