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문대 산학협력단·코리아리크루트, 반도체 전문인재 양성 '맞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대표)와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김종해 산단장)이 반도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지난 3일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회의실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식에는 선문대 김종해 산학협력단장, 하채수 사무처장, 김충열 산단부단장과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 오명숙 ICT융합실장 서성인 국장 등이 참석했다.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코리아리크루트가 반도체 전문교육과정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선문대학교 ]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코리아리크루트가 반도체 전문교육과정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선문대학교 ]

김종해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산업을 주도할 반도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 반도체 전문 교육과정 운영한다"라며 "반도체 관련 산업체의 채용관점에 부합하는 실무역량 교육을 강화하여 청년취업 미스매치 해소에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는 "코리아리크루트의 반도체 현장 직무전문가들과 선문대 반도체 관련학과 교수진이 반도체 관련 현장에서 직무수행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반도체 실무교육을 진행하여 반도체 전문기업(SK하이닉스 삼성반도체 등)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반도체 분야 채용기업의 평가기준에 따른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정보를 공유하고, 선문대 산학협력단은 반도체 설계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 이에 따라 반도체 채용시장에서 채용수요가 맣은 설계분야의 전문인재를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해 선문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리크루팅 선도기업 코리아리크루트와선문대학이 상호 협력해 국가 산업 발전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반도체 분야에서 우수인재 양성을 통해 많은 학생이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 대표는 "반도체 관련 산업은 국가 동력의 중요 산업으로서 인력 수급이 매우 중요하다"며 "대학과 함께 반도체 채용기업의 니즈에 맟는 반도체 설계관련 전문교육을 통해 미래의 반도체 산업을 주도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글로벌기업에 성공취업으로 연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기관이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계기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딥러닝 머신러닝 파이썬 전문과정과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도 신규로 개발하여 지역 산업체와 연계된 K디지탈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교육과정도 공동 개발하여 확산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문대 산학협력단·코리아리크루트, 반도체 전문인재 양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