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니룸 꾸미자"…싸이월드 선물가게 서비스 오픈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가 미니미·미니룸을 꾸밀 수 있는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했다.

9일 싸이월드는 미니미와 미니룸을 구매할 수 있는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과거 이용자들의 추억이 깃든 싸이월드의 서비스가 하나 더 돌아온 것이다.

싸이월드가 선물가게 오픈 이벤트를 연다.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가 선물가게 오픈 이벤트를 연다. [사진=싸이월드]

기존의 싸이월드가 ‘메타버스의 원조’라고 불렸던 가장 큰 이유는 선물가게를 통해 온라인 공간에서 나만의 미니미(캐릭터)와 미니룸(공간)을 꾸밀 수 있었기 때문. 이제 새롭게 부활한 싸이월드에서도 선물가게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는 선물가게에서 미니룸을 구매, 미니룸을 구성하고 있는 일부 아이템들을 구매자의 감성에 맞게 재배치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선물가게 오픈기념으로 오는 12일까지 4일 동안 미니룸 또는 미니미를 구매한 유저들에게 스페셜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사진첩 업로드가 99% 이상 완료됨에 따라, 그동안 준비했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유저분들이 기다려 주신 선물가게를 시작으로, SNS로서의 소통에 방점을 둔 서비스들과 흥미로운 서비스들을 단계별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회사는 휴면해제 건수가 600만을 돌파 및 사진첩 업로드가 99%를 넘어섬에 따라 오늘부터 싸이월드는 첫 화면인 '싸이생활'영역에 휴면해제된 일촌 리스트를 배열한다.

싸이월드는 "휴면해제가 600만을 넘었고, 매일 7만명 이상의 휴면해제가 이어지고 있어서, 이젠 휴면해제된 일촌들을 먼저 리스트업 해드린다"라며 "추억이 되어 버린 일촌들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니룸 꾸미자"…싸이월드 선물가게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