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로데뷔' 나연, 20개 지역 아이튠즈 1위+유튜브 3600만 돌파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첫 솔로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팝!)으로 해외 차트에서 호기록을 남기며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나연은 6월 24일 오후 1시 첫 미니 앨범 'IM NAYEON'을 발표하고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 나섰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POP!'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유튜브 1650만 뷰를 돌파하며 빠른 조회 수 추이를 기록했다. 팔색조 나연의 매력이 가득한 해당 뮤비는 28일 오전 7시 기준 3626만 뷰를 넘어서며 국내외 이목을 모으고 있다.

트와이스 나연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진행된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팝!'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진행된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팝!'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특히 신곡 'POP!'은 26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2위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동부시간 기준 24일 0시 음원 공개 이후 하루 만에 140만 스트림을 돌파하면서 월드와이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나연의 솔로 미니 음반 'IM NAYEON'은 발매 이후 27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2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및 17개 지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게다가 이번 앨범은 6월 23일 기준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하고 하프 밀리언셀러의 저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 첫 솔로'로서 높은 화제성도 돋보였다. 나연의 미니 1집,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등 여러 콘텐츠가 국내외 화제를 모으며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 및 미국 2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 등 여러 차트 상위권에서 이름을 빛냈다.

타이틀곡 '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곡으로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나연은 각종 음악 방송과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데뷔' 나연, 20개 지역 아이튠즈 1위+유튜브 360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