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월드, 'BTS 병역특례' 찬반 토론 결과 공개…찬성 61%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가 주관한 'BTS 병역특례' 찬반 토론에서 찬성이 61%를 차지하며 과반수를 넘었다.

싸이월드는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속 토론의 장 싸이아고라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BTS에게 병역특례를 줘야 한다!'라는 주제로 찬반 토론을 진행했다.

싸이 아고라에서 진행된 'BTS 병역특례' 찬반 토론 결과가 공개됐다. [사진=싸이월드]
싸이 아고라에서 진행된 'BTS 병역특례' 찬반 토론 결과가 공개됐다.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는 해당 투표에 총 2만7천183명이 참여했으며, 찬성 1만6천482명(60.51%), 반대 1만701명(39.49%)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국위선양 대중문화예술인의 대체복무 전환'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 운영사) 관계자는 "싸이아고라에서는 사회적으로 뜨거운 조명을 받고 있는 이슈에 대해 매주 새로운 주제로 찬반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회, 문화 다방면의 이슈들을 소통하고 공감하고 때로는 논쟁하는 공간을 메타버스에서 구현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싸이월드는 "싸이아고라의 다음 주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Z세대와 기성세대의 '출근 시간에 대한 정의'와 관련하여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 'BTS 병역특례' 찬반 토론 결과 공개…찬성 61%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