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자철, 27일 KBS 축구해설위원 첫 등판…이광용 캐스터 호흡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현역 K리거이자 최연소 국가대표팀 주장 출신 구자철이 KBS 신임 해설위원으로 포부를 밝혔다.

'내 삶을 바꾸는 축구'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축구해설계 대권 도전에 나선 '기호 7번' KBS 신임 해설위원 구자철이 27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가슴 떨리는 대국민 유세에 나선다.

KBS는 현역 K-리거이자 최연소(당시 24세)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경력 보유자인 구자철을 해설위원으로 발탁했다. '기호 7번'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이 중계될 KBS 2TV의 채널 번호이자 축구해설계 대권 주자인 구자철의 기호이다.

KBS 신임 축구 해설위원 구자철 [사진=KBS]
KBS 신임 축구 해설위원 구자철 [사진=KBS]

2009년 U-20 이집트 월드컵 주장으로 청소년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낸 구자철은 2011년 카타르 아시안컵 득점왕에 올랐으며, 2012년에는 런던 올림픽 축구대표팀 주장을 맡았다. 또 2014년에는 브라질월드컵 축구대표팀에서 주장 완장을 차며 만 24세의 나이에 최연소 축구국가대표팀 주장이 되는 기록을 세웠다. 카타르에서의 선수 생활 경력으로 자타공인 ‘카타르 소식통’이기도 한 그는 이번 카타르월드컵 해설위원 중 유일한 현역 선수로서, '젊은 피'의 열기를 자랑하며 축구해설계 대권에 도전한다.

KBS 측은 "27일 '기호 7번' 구자철을 위한 선거유세차, 그리고 구자철 후보의 피끓는 스피치, 후보 명함과 포스터까지 동원되며 축구 팬들이 감동할 수밖에 없는 눈물겨운 선거운동이 펼쳐진다"고 예고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구자철의 선거송까지 최초로 공개된다.

구자철은 "국민 여러분을 위한 월드컵 대권 출마 선언을 앞두고, 다른 훌륭한 후보들과 경쟁할 생각에 가슴이 떨린다"면서도 "직접 발로 뛰는 '기호 7번'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드리겠다"고 당찬 패기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현장에서는 이광용 캐스터와 함께 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자철, 27일 KBS 축구해설위원 첫 등판…이광용 캐스터 호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