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채연, 앨범 디자인 유사성 논란 부인 "독자적 서사"(전문)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아이즈원 출신 이채연의 데뷔 앨범이 샤이니 키 앨범과 유사성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소속사가 "독자적 서사를 담았다"며 이를 부인했다.

이채연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채연의 미니 1집 'HUSH RUSH'는 앨범이 전하고자 하는 뚜렷한 이미지와 독자적인 서사를 담은 앨범"이라며 "타 아티스트 앨범과의 디자인 유사성에 대해 당사는 무척 안타깝고 속상하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채연 미니 1집 'HUSH RUSH' 콘셉트 포토 [사진=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이채연 미니 1집 'HUSH RUSH' 콘셉트 포토 [사진=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WM 측은 이채연 데뷔 앨범 'HUSH RUSH'는 '뱀파이어의 첫 세상 나들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투명한 가방 패키지, ▲뱀파이어 오브제, ▲핼러윈 무드의 포인트 컬러 사용으로 차별성을 뒀고, 디자인 폰트와 CD 전면 하트 디자인 역시 유료로 구매해 사용한 것이라 해명했다.

소속사는 "이채연의 데뷔를 오랜 시간 기다려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염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여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새로운 모습으로 출발하게 될 이채연과 미니 1집 'HUSH RUSH'에 대해 따뜻한 시선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W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W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채연의 미니 1집 'HUSH RUSH'와 타 아티스트 앨범과의 디자인 유사성에 대해 당사는 무척 안타깝고 속상하게 생각하며, 이에 대해 이채연의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입장을 전합니다.

1. 당사 아티스트인 이채연의 미니 1집 'HUSH RUSH'는 뱀파이어의 첫 세상 나들이의 설렘을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채연의 첫 출발에 비유하여 앨범 콘셉트뿐 아니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같은 컨셉으로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앨범 패키지는 'MZ세대 뱀파이어'가 들고 다닌다는 상상으로 오브제가 보이는 투명한 가방을 앨범 패키지로 디자인하여 뱀파이어와 인플루언서 버전 2종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뱀파이어 Ver' 패키지 가방 속에는 콘셉트 연결 선상으로 뱀파이어가 가지고 다닐 법한 오브제인 선글라스, 피 주머니, 눈알 등이 담겨 있으며, 두 번째 '인플루언서 Ver' 패키지에는 뱀파이어 퇴치제 모티브인 십자가, 마늘, 휴대폰, 꾸미기 아이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당사는 '고성에서 300년 만에 깨어난 뱀파이어의 세상으로의 외출'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이채연의 솔로 데뷔'라는 의미를 함께 담아 'MZ세대 뱀파이어'라는 콘셉트로 색을 입혔습니다.

2. 앨범 속 사용된 안구, 번개 등의 이미지는 '뱀파이어'라는 콘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오브제로 사용되는 요소들을 끌어왔으며 포인트 컬러 사용에 관해서도 호러나 할로윈 무드의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되는 톤으로 앨범의 콘셉트에 맞춰 사용하였습니다.

디자인 폰트 역시 주식회사 산돌에서 '호러'라는 장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출시한 'Sandoll 으스스', 'Sandoll 빛의계승자'로 전체적인 앨범 무드에 어울리는 디자인 폰트로 사용된 유료 폰트입니다.

3. 인플루언서 Ver. 앨범 속 CD 전면 디자인에 삽입된 '하트' 디자인은 깨어난 뱀파이어가 다시 심장이 뛰고, 새로운 세상을 마주쳤을 때의 두근거림을 뜻하고 있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철사 모양의 디테일로 뱀파이어 특유의 차갑고 오싹한 분위기까지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삽입하였으며, 해당 앨범을 디자인해 주신 외주 업체에서 유료 이미지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이미지입니다.

4. 이처럼 이채연의 미니 1집 'HUSH RUSH'는 앨범이 전하고자 하는 뚜렷한 이미지와 독자적인 서사를 담은 앨범입니다.

5. 이채연의 데뷔를 오랜 시간 기다려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께 염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여 선보이는 앨범인 만큼, 새로운 모습으로 출발하게 될 이채연과 미니 1집 'HUSH RUSH'에 대해 따뜻한 시선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채연, 앨범 디자인 유사성 논란 부인 "독자적 서사"(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