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쇼미더머니11' 제작진 "힙합과 상생하는 구조…뉴페이스 발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쇼미더머니11' 제작진이 이번 시즌 뉴페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당부했다.

21일 오후 엠넷 '쇼미더머니11'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효진 CP와 이형진 PD, 프로듀서 군단 릴보이와 그루비룸 알티 박재범 저스티스 슬롬 더콰이엇, 릴러말즈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21일 엠넷 '쇼미더머니11' 제작발표회에서 최효진 CP와 이형진 PD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엠넷]
21일 엠넷 '쇼미더머니11' 제작발표회에서 최효진 CP와 이형진 PD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엠넷]

Mnet '쇼미더머니'(이하 '쇼미')는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장수 힙합 경연 프로그램이다. 실력 있는 래퍼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래퍼 발굴은 물론 뜨거운 화제성, 음원 차트 휩쓸이 등 숱한 성과를 냈다.

최효진 CP는 힙합 부흥의 선순환에 대한 질문에 "'쇼미더머니'와 힙합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오랜 기간 방영을 해오기 때문에 선순환을 넘어 상생하는 구조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최 CP는 "오랜 기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시청자들의 애정이다. 해마다 어떤 것을 보여주고 변화를 보여줘야 할지 고민이 크다. 제작진의 고민을 기다려주는 시청자들이 있다. 역대 '쇼미더머니' 시즌 중 가장 늦게 방영이 된다. 역대 선공개 된 영상이나 조회수가 여타 시즌에 비해 높았다. 기대에 부응해야겠다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시즌11까지 올 수 있었던 자부심도 이야기 했다. 최 CP는 "11년째 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 됐다. 시대상을 적절하게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그 해의 트렌드나 다양한 연령대가 갖고 있는 고민, 시대상이 잘 반영된 프로그램이라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관심도가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최 CP는 "오랜만에 체육관 오디션을 진행했는데 연령이 다양해졌다. 오래 활동한 네임드 래퍼부터 인기있는 래퍼, 뉴페이스의 활약도 많다"라며 래퍼들의 활약도 프로그램의 원동력을 꼽았다.

새로운 챕터를 여는 Mnet '쇼미더머니 11'는 'THE NEW ONE'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돌아온다. 지금까지 '쇼미'에서 볼 수 없었던, 모두를 압도하는 새로운(NEW) 미션이 펼쳐지는 동시에 한국 힙합의 현재를 증명할 단 한 명의(ONE) 래퍼를 찾을 계획이다.

이형진 PD는 "굉장히 오래된 프로그램이고, 사랑한 시청자도 많지만 새로움에 대해서 갈구하고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청자도 많았다"라며 "'쇼미'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청자들이 즐겨줬던 재미를 가져가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이야기 했다.

이 PD는 "흐름을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힙합신의 변화를 이 프로그램 안에서 보여주고 싶어 새로운 참가자를 찾아냈다. 새로운 뉴래퍼를 찾는 것이 목표다. 방송 구성에 있어서도 '시그니처' 미션도 있지만, 그 외 새로운 미션을 통해서 '뉴원'인 래퍼들이 새롭게 성장하는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려고 한다. 세번째는 리스너들에게 이 큰 문화를 보여주는가 하는 것이다. 책임감을 갖고 힙합이라는 문화를 보여주려고 한다. 힙합 문화의 전반적인 것을 담아내고자 했다"고 포부를 이야기 했다.

프로듀서 군단으로는 릴보이-그루비룸, 박재범-슬롬, 저스디스-알티(R.Tee), 더콰이엇-릴러말즈가 출연한다.

'쇼미더머니11'은 21일 오후 11시 첫 방송 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쇼미더머니11' 제작진 "힙합과 상생하는 구조…뉴페이스 발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