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가요] 폴킴→김민석, 고막소년단으로 본격 '믿듣' 그룹 데뷔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고막소년단'을 통해 좌충우돌 데뷔 도전기를 공개해 온 '고막소년단'이 드디어 신인 보이그룹으로 첫발을 내딛는다. 22일 오후 6시 더블타이틀 '단거 (Sweet Thing)'와 '사이'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것. 이어 오후 7시에는 팬덤 '녹겠단'과 함께하는 화려한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그 열기 가득한 현장을 카카오TV와 멜론, 원더케이(1theK)를 통해 국내외에 라이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라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무엇보다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고막남친들이 합을 맞춘 신곡이 어떨지 팬들은 물론 많은 리스너들의 기대가 큰 상황. 폭풍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고막소년단의 데뷔와 신곡 관전포인트를 짚어본다.

고막소년단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고막소년단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더블타이틀로 넘사벽 가창력 인증! 환상적인 음색 합도 기대

고막소년단의 이번 더블타이틀 음원은 멤버들의 말이 필요없는 가창력과 고막을 녹이는 꿀 보이스, 음악성까지 고스란히 드러낼 수 있는 곡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첫 번째 트랙인 '사이'는 다양한 보컬 스킬과 감정적 호소력, 폭발적인 고음역대까지 필요한 곡으로 녹음 과정에서 멤버들이 부르기 어렵다고 인증(?)할 정도. 누구나 쉽사리 소화하기 어려운 역대급 고난도 곡인 만큼 많은 이들의 커버 도전이 이어지며 '원곡자의 위엄'을 과시할 만한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 트랙 '단거 (Sweet Thing)'의 경우 한층 리드미컬한 곡으로 듣는 이들의 기분까지 좋아지게 만드는 멜로디와 빅나티의 랩이 리스너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전망. 특히 짤막하게 공개된 음원 하이라이트 부분만으로도 멤버들의 음색 합이 가히 예술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고막소년단은 22일 오후 7시 진행될 데뷔 쇼케이스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 '넘사벽' 가창력과 음색을 갖춘 멤버들이자 '경력직 신인'답게 음원을 씹어먹는 명품 라이브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진정한 남친 그룹 등장?! 뮤직비디오 속 훈훈한 비주얼에 팬 기대감 수직 상승

보이그룹으로 완벽 변신에 나선 고막소년단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막남친들의 귀호강 보컬이 팬들의 기대에 완벽히 부응했다면, 멤버들의 훈훈한 비주얼은 기대 그 이상이라는 평. 멤버들은 '단거 (Sweet Thing)'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각기 사랑에 빠진 소년을 연기해, 친근하면서도 다정다감한 현실 남자친구 같은 모습으로 팬덤 '녹겠단'에게 눈호강까지 선사했다. 또 '사이'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는 블랙 수트 콘셉트로 한층 시크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등장, 두 더블타이틀 뮤직비디오에서 전혀 다른 상반된 비주얼을 찰떡처럼 소화하며 파도 파도 마르지 않는 화수분 같은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힐링 가득 연말송으로 찰떡, 2022년 마지막 플레이리스트에 '쏙쏙'

이번에 발매하는 두 곡의 음원은 각각 다른 매력을 지녔지만, 겨울에 힐링하며 듣기 좋은 연말송이라는 공통점이 있다고 전해져 기대를 받고 있다. 먼저 '사이'는 소중한 관계 그 무엇에든 대입할 수 있는 곡으로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 감동을 받을 수 있는 노래. 고막소년단 멤버들의 관계성을 표현하는 곡이면서도, 고막소년단과 팬덤 '녹겠단'의 끈끈한 관계, 더 나아가 가족, 친구, 연인과의 사이를 돌아볼 수 있는 곡인 만큼 소중한 인연을 되돌아보며 들을 수 있는 연말송으로 찰떡이라고. 김민석은 '사이'에 대해 "서로를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 앞으로 함께 할 미래까지 소중히 지키겠다는 표현을 담은 일기 같은 노래"라고 밝혀 곡 설명만으로도 연말 플레이리스트 추가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단거 (Sweet Thing)'는 애정과 설렘, 연애의 달콤함을 하나로 빚은 듯한 곡으로, 사랑에 빠진 듯한 가사와 멤버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는 노래다. 애인이 있건, 없건 노래를 감상하며 올 연말을 따뜻하고 달달하게 보낼 수 있는데다, 정승환이 "보물찾기 같은 노래다. 내가 알던 그들이 아닌데? 하면서 찾아가는 재미가 있다"고 이야기한 만큼 기존과는 다른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도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2일 오후 6시 더블타이틀로 찾아올 고막소년단의 데뷔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고막소년단'은 폴킴, 김민석, 정승환, 하현상, 빅나티 등 K-고막남친들의 1st 보이그룹 데뷔 도전기로, 달콤하고 황홀한 꿀 보이스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남녀노소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을 이른바 '고막남친'들이 한 그룹으로 뭉쳐 데뷔로 나아가는 좌충우돌 과정을 밀착 리얼리티로 담아내고 있다. 특히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고막남친들의 특별한 라이브로 K팝 팬들에 귀호강을 선사하고 있으며, 본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공식 팬덤 '녹겠단'을 비롯해 다양한 연령대의 국내외 팬들로부터 열띤 응원과 지지를 얻고 있다. 오는 11월 22일 신곡 공개를 앞두고 데뷔 쇼케이스가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는 등 기대를 높이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와 멜론을 통해 신규 에피소드 공개,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원더케이(1theK)를 통해 해외 시청자에도 공개하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가요] 폴킴→김민석, 고막소년단으로 본격 '믿듣' 그룹 데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