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가요] 아이브가 온다, 'Kitsch'로 보여줄 신드롬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아이브가 한 층 더 강력해진 자기 확신을 보여준다.

아이브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I've IVE(아이해브 아이브)'의 프리 릴리즈 곡 'Kitsch(키치)'를 공개한다.

아이브 신곡 '키치' 티저 영상 갈무리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 신곡 '키치' 티저 영상 갈무리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선공개에 앞서 지난 26일(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Kitsch'의 영상에는 스포티한 의상을 맞춰 입은 아이브의 자유분방한 모습이 담겼다. 멤버들은 유니크한 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당당한 모습으로 더욱 강력해진 자기 확신과 주체성을 드러내 금일 공개되는 'Kitsch'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프리 릴리즈 곡 'Kitsch'는 지난 세 장의 싱글앨범을 통해 보다 확고해진 아이브만의 정체성을 강조하면서도 색다른 매력을 드러낸다. 언제나 예측 불가능하면서도 화려하게 빛나는 아이브의 '자기소개'와도 같은 곡이다.

강렬한 비트와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악기들이 듣는 재미를 선사하며, 반복되면서도 반전 있는 훅이 곡의 포인트를 살린다. 통통 튀는 다양한 사운드들을 배합해 짜릿한 쾌감을 전달할 'Kitsch'를 통해 아이브는 우아한 아름다움과 반전 있는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앞서 발매한 세 장의 싱글앨범 수록곡 'Take it(테이크 잇)'부터 'ROYAL(로열)' 그리고 'My Satisfaction(마이 새티스팩션)' 작사에 모두 참여하며 아이브만의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당당함을 우아하고도 강렬하게 표현해 낸 이스란과 함께 황현(MonoTree)이 처음으로 아이브 앨범에 작사로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데뷔 2년 차에 아이브는 당당한 자기 확신과 사랑에 대한 주체성을 무기로 'ELEVEN(일레븐)', 'LOVE DIVE(러브 다이브)' 그리고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까지 3연타석 홈런에 성공하며 K팝 씬의 지형도를 바꾼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가요계의 '기록 제조기'로 불리는 이들은 지금까지 발매한 단 3장의 싱글앨범으로 누적 판매량 3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음악방송 통산 37관왕을 비롯해 각종 주요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등 진기록을 세워 이를 통해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거머쥔 트로피만 총 74개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신드롬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대체 불가능한 자신들만의 길을 개척해 온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앨범 'I've IVE'는 물론, 프리 릴리즈 곡 'Kitsch'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아이브의 선공개곡 'Kitsch'는 오늘(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신보 'I've IVE'는 오는 4월 10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가요] 아이브가 온다, 'Kitsch'로 보여줄 신드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