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 BGM이 2023년 감성으로 재탄생 한다.
1일 싸이월드제트가 싸이월드하면 떠오르는 그 때, 그 시절의 수많은 명곡들로 추억을 자극할 수 있는 BGM 프로젝트 2탄 '싸이월드BGM2023'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가 BGM 프로젝트 2탄 '싸이월드BGM2023'을 시작한다. [사진=싸이월드]](https://image.inews24.com/v1/098db9400f51d1.jpg)
싸이월드의 BGM 프로젝트는 2000년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BGM 인기차트에서 선정된 곡을 '젠지(GenZ, Generation Z)' 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창자들이 재해석(리메이크)하여 음원을 발매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싸이월드 BGM 2021'에서는 소유(SOYOU), 에일리(AILEE), 죠지, 황치열, 강다니엘, 첸슬러, 서은광(비투비), 이해리, 매드클라운, 유주, 데이브레이크, 프로미스나인, 정승환, 수란, 산이 등이 참여했다. 싸이월드 시절의 BGM 대표곡인 프리스타일의 'Y(Please Tell me Why)', 에픽하이 'Fly', 이은미 '애인있어요', 나카시마 미카 '눈의 꽃', 진원 '고칠게', 유미 '별', 조성모 '너의 곁으로', 별 '12월 32일' 등을 발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싸이월드BGM2023' 프로젝트는 이번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발매를 시작하고,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싸이월드 관계자는 "싸이월드BGM2023은 사랑, 우정, 이별 등 우리의 젊은 날의 모습을 담고 있다"며 "듣는 이로 하여금 추억을 떠올리거나 새로운 추억을 새길 수 있고, 원곡의 장점을 살려 재해석하여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싸이월드BGM2021'은 드림어스를 통해 음원이 발매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