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사반장 1958' 이동휘 "이제훈 뒷모습, 든든했다…잘 리더해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수사반장 1958' 이제훈과 이동휘가 환상의 케미를 예고했다.

18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이제훈과 이동휘, 최우성, 윤현수, 김성훈 감독이 참석해 작품을 소개했다.

배우 이제훈-이동휘-최우성-윤현수가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이제훈-이동휘-최우성-윤현수가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제훈은 원작에서 국민배우 최불암이 연기한 '박 반장'의 청년 시절을 연기하게 됐다. 촉 좋고, 넉살 좋고, 인물 좋은 난공불락의 촌놈 형사 박영한으로 극의 중심을 이끈다. 이동휘는 가진 것이라고는 근성과 독기뿐인 마이웨이 형사 김상순으로 열연한다.

이제훈은 "'수사반장'을 시청한 적도 없고 이야기만 들었다. 최불암 선생님이 나올 때마다 박반장 이야기를 하니까 '박반장이 누구지'했다.한국의 콜롬보라고 했고, 오프닝 시그니처 사운드가 익숙하게 내재되어 있었다. 두근거리고 신이 났다"고 말했다.

이제훈은 "'시그널'이나 '모범택시' 같은 장르물에 관심이 많고 좋아한다. '수사반장'의 프리퀄을 만든다고 했을 때 그냥 관심이 갔다. '이들이 어떻게 모이지, 어떻게 성장하지' 궁금했다. 아날로그적인 스토리를 이 드라마를 통해서, 58년도에 대한 배경을 보여준다면 특별한 작품이 되지 않을까 관심있게 봤다"고 출연 이유를 전했다.

이동휘는 "'수사반장' 기억에 대한 것은 많이 없었다. 배우가 되고 난 뒤부터 '수사반장'이라는 드라마에 대해 더 알게 됐고, 전설적인 드라마가 있구나 알게 됐다. 영화에서도 많이 언급해줘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자료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너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게 됐다. 정말 멋있다는 생각을 했다. 다큐멘터리를 할 때도 (최불암) 선생님과 대화를 하면서 느낀 점이 그 당시 훌륭한 선배들 연기가 세련됐고, 집중을 해서 범인을 잡기 위한 열망이 화면을 뚫고 나오더라. 그 정신을 이어받아서 촬영을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의 케미에 대한 만족감도 컸다.

이동휘는 "'수사반장 1958'은 이제훈이 없었으면 모일 수 없었다. 촬영을 거듭하다보니 저희는 박영한을 따라가는 샷들이 많은데 서로의 뒷모습을 많이 본다. 이제훈의 뒷모습을 보고 따라가는 신들이 많았다. 중반 이후부터 정말 든든하고, 박영한으로 하여금 저희를 하나로 만들고 사건을 마주하고 해결하는 과정들이 이입이 잘 되도록 잘 리더해줬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제훈은 "이동휘는 사랑이다"라며 "함께 하는 부분에 있어서 형이니까 이끌어주는 모습을 기대할텐데 동휘 배우가 있어서 의지가 많이 됐다. 함께 앙상블을 이루는 과정에서 이견이 없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수사반장 1958'은 레전드 국민 드라마이자 대한민국 수사물의 한 획을 그은 '수사반장'의 프리퀄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박영한(이제훈 분) 형사가 서울에 부임한 1958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오는 19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사반장 1958' 이동휘 "이제훈 뒷모습, 든든했다…잘 리더해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