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슈팅스타2', 더 강력한 상대 만났다⋯"선수 은퇴했지만, 여전히 성장중"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진정성은 여전하지만 경기력과 재미는 업그레이드됐다. 스타 플레이어들과 함께 돌아온 '슈팅스타2'가 더 강력한 상대를 만나 더욱 뜨겁게 플레이를 펼친다.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 링크 서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에서 진행된 쿠팡플레이 '슈팅스타 시즌2' 제잘발표회에서 조효진 PD는 "시즌1이 축구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도 반향을 일으킨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시즌2 경기력은 모르겠지만, 방송 내용과 선수들의 퀄리티가 확실히 올라갔다. 재밌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시즌2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용수 감독-구자철-이근호-설기현 코치가 28일 오전 서울 구로구 더 링크 서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예능 '슈팅스타' 시즌 2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최용수 감독-구자철-이근호-설기현 코치가 28일 오전 서울 구로구 더 링크 서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예능 '슈팅스타' 시즌 2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슈팅스타2'는 은퇴 후 제대로 진짜 축구를 즐길 줄 알게 된 레전드 스타 플레이어들이 K3리그에 도전하는 성장 축구 예능. 이번 시즌은 국내 세미프로 최상위 K3 리그 현역 도전이라는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한다.

조 PD는 "지난 시즌과 가장 큰 차별점은 상대가 달라진 것이다. 시즌1의 상대는 K7까지 있는 한국축구리그 중 세미프로인 K4였다. 시즌2에서는 그보다 더 강력한 K3와 대결을 펼친다"라면서 "상대는 더 강해졌지만 선수들은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다. 처음엔 몸이 안 따라줘서 고생을 많이 하는데 결국은 다른 모습이 나온다. 은퇴한 선수들이지만 성장하고 있다"고 예고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슈팅스타2'에는 지난 시즌에 이어 박지성 단장, 최용수 감독, 설기현 코치가 함께 한다. 여기에 구자철, 이근호, 파트리스 에브라 등이 'FC 슈팅스타'에 합류해 기대를 모은다.

최용수 감독은 "현역 때 접하지 못한 구자철, 이근호, 염기훈, 에브라와 함께 했는데 재밌게 열정을 갖고 경기를 했다"면서도 "하지만 초반엔 손발이 안맞아 소통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특히 "상대인 K3는 강력했고, 모든 걸 다 쏟아부었다. 개개인의 능력, 압박 타이밍, 전환 속도 등 전술과 전략에서 현대 축구가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더라"고 더 흥미로워진 승부를 예고했다.

최 감독은 맨유 출신 에브라에 대해 "오랜 비행으로 피곤할텐데도 경기력 120%를 쏟아붓고 끊임없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소통하는 걸 보고 놀랐다. 회식도 100% 참석했다. 에브라 같은 선수가 3, 4명 더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하는가 하면, 구자철에 대해서는 "처음엔 (살이 많이 쪄서) 뒤뚱거리며 오는데 못알아봤다. 도저히 경기에 내보낼 수가 없더라"라고 디스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자철과 이근호의 'FC 슈팅스타' 입단식도 동시에 진행됐다. 구자철은 등번호 99번을, 이근호는 등번호 23번의 유니폼을 입었다.

"은퇴 전 잦은 부상으로 경기를 많이 못뛰었는데 '슈팅스타'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힌 구자철은 "은퇴한지 6개월인데, 살이 94kg까지 쪘다. 경기를 할 때 너무 빨리 지치고 호흡도 거칠어서 힘들었는데 86kg까지 감량하고 점차 컨디션이 살아났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골 때리는 여자들' 감독으로 활약 중인 이근호는 "'슈팅스타2'를 통해 선수 고충을 다시 느끼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시즌1을 보고 나도 잘 할 수 있겠다는 오만함으로 합류했는데, '축구는 준비한 만큼 결과가 나온다'는 걸 뼈저리게 깨닫고 자기반성을 많이 했다"고 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축구 안에 희노애락이 다 담겨있다. 모든 장면들이 화면에 담겨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본방사수를 격려했다.

29일 저녁 8시 첫 공개.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사진=정소희 기자(ss08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슈팅스타2', 더 강력한 상대 만났다⋯"선수 은퇴했지만, 여전히 성장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