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희롱·성폭력 NO'...과천시, 간부공무원에 4대 폭력 예방 교육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과천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장 등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등 관련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기관장·간부공무원이 필히 참여해야 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시는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에 대한 책임성 강화 △직장 내 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한 별도의 간부공무원 교육을 마련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이사장을 지낸 인권 전문가 김지학 한국다양성연구소 소장이 교육을 맡아 실제 사례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이해도를 높였다. 김 소장은 다양성과 존중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확산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계용 시장은 “시민 신뢰를 얻으려면 공직사회가 앞장서 폭력 없는 안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며 “간부공무원 모두 성 인지 감수성을 갖춘 리더로서 존중과 배려 문화를 확산해 달라”고 했다.

시는 이번 간부공무원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3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진행하고, 연말까지 법정 의무교육을 모두 이수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폭력 예방 △건강한 직장 문화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4대 폭력 예방 교육'. [사진=과천시]
/과천=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희롱·성폭력 NO'...과천시, 간부공무원에 4대 폭력 예방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