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행정사무조사 전문성 강화…안성시의회, 법률·회계 전문가 위촉


서안성체육센터 민간위탁 조사 지원…사무보조자 2명 활동

[조이뉴스24 양찬희 기자] 경기도 안성시의회는 지난 21일 의장실에서 서안성체육센터 민간위탁과 관련한 행정사무조사 사무보조자 위촉식을 열고, 법률·회계 분야 외부 전문가 2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의장실에서 행정사무조사 사무보조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의회]

이번 위촉은 행정사무조사 과정에서 전문적인 법률·회계 자문이 필요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추진됐다.

사무보조자들은 조사 기간 동안 관련 자료 분석과 분야별 자문을 맡는다.

위촉 대상자는 △박숙란 변호사 △이원남 세무사로, 활동 기간은 1월 21일부터 2월 26일까지다.

두 전문가는 제233회 안성시의회 임시회에서 구성된 ‘서안성체육센터 민간위탁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조사 활동에 참여한다.

박근배 위원장을 중심으로 최호섭 간사, 정천식 의원, 이중섭 의원으로 구성된 특별위원회에는 이번에 위촉된 사무보조자들이 조사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사무보조자들은 조사 기간 동안 법률·회계 분야 자문을 통해 조사 활동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이 사무보조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조사 추진 배경·향후 일정 등을 공유했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과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 사무보조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의회]

안 의장은 “행정사무조사는 시민의 세금이 투입되는 행정 전반을 점검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라며 “외부 전문가의 참여로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실히 보장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안성=양찬희 기자(cx53503@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행정사무조사 전문성 강화…안성시의회, 법률·회계 전문가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