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아너' 이나영, ♥원빈 응원 속 3년만 복귀 "발성연습하며 변호사 연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아너: 그녀들의 법정'이 '디지털 성범죄 카르텔'을 정면으로 다루며 새해 안방극장에 강렬한 도파민을 선사한다. 3년만 복귀하는 이나영, 정은채, 이청아는 끈끈한 워맨스를 바탕으로 지치지 않는 여성연대를 완성한다.

배우 이나영이 26일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더세인트에서 진행된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배우 이나영이 26일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더세인트에서 진행된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신도림 더 세인트에서 진행된 ENA 월화드라마 '아너: 그녀들의 법정' 제작발표회에서 박건호 PD는 "스웨덴 드라마를 원작으로, 피해자 전문 로펌에 있는 세 여성 변호사들의 이야기다. 거대한 스캔들이 20년 전 과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주는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라고 드라마를 소개했다. 이어 "극중 사건은 거울이다. 거울에 비춰진 세명의 결정과 반응들, 그리고 피해자를 어떻게 변호하는지 집중해서 봐달라"고 시청포인트를 전했다.

'아너'(극본 박가연 연출 박건호 제작 하우픽쳐스 기획 KT스튜디오지니)는 거대한 스캔들이 되어 돌아온 과거에, 정면 돌파로 맞서는 세 여성 변호사의 미스터리 추적극. 이나영, 정은채, 이청아를 비롯해 연우진, 서현우, 최영준 김미숙, 이혜영 등이 출연한다.

박 PD는 "원작이 가진 사건의 탄탄함과 무게를 유지하면서, 한국적 정서를 더하기 위해 관계의 밀도를 가져왔다. 세 사람의 20년 우정을 어떻게 표현할지 포커싱을 맞췄다"면서 한국화 과정을 거치면서 달라진 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이나영, 정은채, 이청아 세 사람을 보는 재미가 충분할 것"이라며 "다른 결을 가졌지만 비슷함이 있는 세명이다. 세 사람 모두 말이 없었는데 (촬영) 끝나갈 쯤엔 다 말을 잘한다고 느끼게 됐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아너'는 배우 이나영의 3년만의 복귀, 그리고 첫 변호사 역할 도전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나영은 극중 성범죄 피해 전문 로펌 L&J의 대외적 메신저를 맡고 있는 셀럽 변호사 윤라영 역을 맡았다. 뛰어난 언변, 눈부신 외모, 날카로운 공격력까지 갖춘 인물이다. 이번 역할을 위해 이나영은 발성연습도 따로 했다고 전했다.

"대본을 처음 받고 추리소설 처럼 한번에 읽혔다"고 대본의 매력을 전한 이나영은 "박가연 작가님의 말맛, 이상한 날것의 느낌, 하지만 깊이감 있는 신이 매력이 있어서 (드라마) 안에 들어가 있고 싶었다. 감독님은 나와 결이 비슷해서 믿음이 생겼다"고 제작진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드러냈다.

이어 이나영은 "평상시에도 예쁘고 멋있다고 생각한 두 배우와 호흡이 처음엔 매치가 안됐다. 하지만 그 의외성이 신선했고 호기심도 생겼다. 나 조차도 보고싶은 그림이었다"면서 정은채, 이청아에 대한 매력을 전했다. 초반 낯가림의 시간이 한달가량 지속됐다고 밝힌 그는 "지금은 뭘 해도 웃고, 눈만 마주쳐도 우는 사이가 됐다"고 긍정적인 변화를 공개했다.

배우 이나영이 26일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더세인트에서 진행된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배우 이청아, 이나영, 정은채가 26일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더세인트에서 진행된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정은채는 실제론 3인방 중 막내지만 극중 로펌 대표 강신재 역을 맡았다. 정은채는 "촬영이 막바지다. 기대도 되는 동시에 한편으론 찡하다. 애정 어린 마음으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드라마 속 욱과 화를 담당한다"고 전한 이청아는 로펌 L&J의 송무 담당 변호사 황현진 역을 연기했다. 드라마에서 액션 연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현실적 소재에 드라마틱한 전개로 새해 벽두부터 강렬한 화두를 던질 드라마 '아너'는 2월2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사진=곽영래 기자(ra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아너' 이나영, ♥원빈 응원 속 3년만 복귀 "발성연습하며 변호사 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