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李대통령 "'골든' 그래미 수상, 뜨거운 축하…로제·캣츠아이도 박수"(전문)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제68회 그래미 어워즈 수상 및 참석한 가수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의 비주얼 미디어 부문 최우수 작곡상 수상 소식을 언급하며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오른쪽)이 아리랑 국제방송 '케이팝 더 넥스트 챕터(K-Pop:The Next Chapter)' 프로그램에 출연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매기 강 감독(왼쪽) 등과 만났다. [사진=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오른쪽)이 아리랑 국제방송 '케이팝 더 넥스트 챕터(K-Pop:The Next Chapter)' 프로그램에 출연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매기 강 감독(왼쪽) 등과 만났다. [사진=대통령실]

이 대통령은 "K-팝 작곡가 또는 프로듀서가 그래미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모든 음악인이 꿈꾸는 세계 최고 권위의 무대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에 뜨거운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상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블랙핑크 로제 님과 캣츠아이 정윤채 님께도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와 동시에 이 대통령은 "우리 아티스트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골든'은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 수상작으로 발표됐다.

아래는 이재명 대통령 SNS 전문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제곡 〈Golden〉이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에서 비주얼 미디어 부문 최우수 작곡상을 받으며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K-팝 작곡가 또는 프로듀서가 그래미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모든 음악인이 꿈꾸는 세계 최고 권위의 무대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에 뜨거운 축하를 전합니다.

비록 수상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블랙핑크 로제 님과 캣츠아이 정윤채 님께도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 아티스트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든든히 뒷받침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무대 뒤에서 땀 흘리는 제작진과 관계자분들이 계셔 오늘의 성과가 가능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대한민국의 자랑입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李대통령 "'골든' 그래미 수상, 뜨거운 축하…로제·캣츠아이도 박수"(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