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CT 위시·엔하이픈·제베원·보넥도·최립우⋯'디어워즈' 사전 수상자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2026 디 어워즈'가 사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2회 디 어워즈(D Awards with upick)'는 6일 고유의 사전 시상 제도인 '프리 어나운스먼트(Pre-Announcement)'를 통해 수상자를 공개하며 오는 11일 개최되는 본식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디 어워즈' 사전 수상자 82메이저·NCT WISH·QWER·넥스지·보이넥스트도어·싸이커스·아홉·에이엠피·엔믹스·엔하이픈·이즈나·제로베이스원·최립우·피원하모니·피프티피프티·하이파이유니콘(가나다순) [사진=디 어워즈]
'디 어워즈' 사전 수상자 82메이저·NCT WISH·QWER·넥스지·보이넥스트도어·싸이커스·아홉·에이엠피·엔믹스·엔하이픈·이즈나·제로베이스원·최립우·피원하모니·피프티피프티·하이파이유니콘(가나다순) [사진=디 어워즈]

세계 속의 K팝을 상징하는 베스트 투어(Best Tour)의 영예는 월드투어 '워크 더 라인' 주인공인 엔하이픈에게 돌아갔다. 높은 완성도와 예술성을 구현한 음반에 수여되는 베스트 레코딩(Best Recording)에는 피원하모니의 음반 '더!(DUH!)'와 보이넥스트도어의 '디 액션(The Action)'이 차지했다.

지난해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노래에 주어지는 베스트 송(Best Song)은 NCT WISH의 '팝팝(poppop)'과 이즈나의 '사인(SIGN)'이 선정됐다. NCT WISH는 SNS를 통한 팬덤 및 대중과 소통이 강조되는 요즘 챌린지로 대변되는 유행을 선도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소셜 콘텐츠(Best Social Contents)의 첫 수상자로 지명됐다.

무대 위 압도적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베스트 스테이지(Best Stage) 부문은 싸이커스와 넥스지가 차지했다. 남녀 각 두 팀씩 선정하는 베스트 그룹(Best Group)에는 엔하이픈·보이넥스트도어·엔믹스·이즈나가 선정됐다.

제로베이스원은 '아이코닉(ICONIK)'으로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 멤버 매튜와 건욱이 부른 '스터디그룹' 수록곡 '백팩커'는 베스트 O.S.T를 받았다.

K팝의 코어인 안무상 베스트 코레오그래피(Best Choreography)는 지난해 일명 '낚시춤' 신드롬을 일으켰던 '푸키(Pookie)' 주인공 피프티피프티가 수상했다. 베스트 밴드(Best Band) 상은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QWER이 영예를 안았다. '성장상'에 해당하는 '디 어워즈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는 82메이저가 거머쥐었다. 눈에 띄는 활약으로 강력한 K팝 성장 동력이 된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디 어워즈 디스커버리 올해의 발견'은 하이파이 유니콘·아홉·에이엠피·최립우가 각각 선정됐다.

사전 시상을 통해 '디 어워즈'의 시그니처 트로피 '디 큐브(D CUBE)'를 미리 품에 안게 된 아티스트들은 저마다 아낌없는 지원과 지지를 보내는 소속사 구성원 및 음악 제작진 무엇보다 팬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수상 소감으로 전했다. 베스트 부문 및 '디 어워즈' 디스커버리 수상자들의 수상 소감은 '디 어워즈' 공식 SNS와 스포츠동아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지난 5일 오후부터 순차 공개되고 있다.

'제2회 디 어워즈'는 2월 11일 오후 6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채널A 플러스에서 생중계되며 같은날 자정 채널A에서 지연 중계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NCT 위시·엔하이픈·제베원·보넥도·최립우⋯'디어워즈' 사전 수상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