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본즈, 이번 주 홈런기록 달성해야 하는 이유


 

먼 길을 돌아 다시 집(Home)으로 왔다.

'거짓말장이(Liar)'나 '스테로이드' 같은 플래카드를 들고 야유하는 안티팬들은 이 곳에 없다. 오직 그의 이름을 연호하며 따뜻한 기립 박수를 보내줄 홈팬들의 성원이 있을 뿐이다.

배리 본즈(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지난 8일 통산 713호 홈런포를 쏘아올리면서 역대 홈런 2위인 베이브 루스의 기록(714개)에 단 한개차로 접근했다.

이에 따라 본즈의 714호와 715호 홈런이 홈구장인 AT&T 파크에서 터져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일(한국시간) 휴스턴 애스트로스 전을 시작으로 시카고 커브스, LA 다저스 전까지 홈 7연전이 이어지기 때문이다.

마크 맥과이어의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경신할 때도 샌프란시스코 팬들은 홈에서 직접 생생한 광경을 목격했다. 이런 상황에서 다시 새로운 기록 작성을 앞둔 본즈가 홈에서의 연속 경기에 임하게 된 것이다.

특히 본즈가 약물복용 파문으로 타 구장에서 끊임없는 야유에 시달리고 있기에 변함없이 그를 지지해주는 홈팬들의 응원은 큰 힘이 될 수 밖에 없다. 본즈가 새 홈런을 홈에서 치고 싶어하는 이유도 714호와 715호 홈런볼을 홈팬들이 가져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다.

또한 본즈가 10일 시작되는 시카고 커브스와의 3연전에서 기록을 달성할 경우 역사적인 순간을 옛 스승과 함께 하게 된다. 커브스의 더스티 베이커 감독은 본즈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보낸 첫 10년 동안 그를 지도했던 감독이다.

샌프란시스코 구단 측도 홈에서 기록을 달성하는 것을 크게 반기는 입장이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본즈의 기록 경신을 기념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타 구장에서는 성대한 축하 행사를 열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홈에서 새 홈런을 칠 경우는 사정이 다르다.

본즈는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정말 멋진 일일 것 같다. 정말 굉장하다"고 말하며 "겉으로 크게 표현하지 않더라도 그저 평정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너무 가슴이 벅차다"며 기쁨을 드러냈다.

조이뉴스24 배영은기자 youngeu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본즈, 이번 주 홈런기록 달성해야 하는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