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병헌, 美 IMDB 배우 검색 30위...韓배우 역대 최고


배우 이병헌이 세계적인 영화정보사이트 IMDB에서 검색순위가 30위로 급상승하며 할리우드 진출의 청신호를 켰다.

IMDB의 유료결제사이트 IMDBPRO.com의 주간 배우 검색 인기순위 '스타미더(STARmeter)'에서 이병헌은 30위를 기록하며 한국 배우로서는 기존 검색 순위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 2008년 1000위 밖이었던 이병헌은 영화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이후 1000위 안에 진입했고 영화 '지 아이 조'의 개봉 이후 순위가 30위를 기록해 900위 이상 가파른 급상승을 보였다.

이 같은 순위는 안젤리나 졸리, 메릴 스트립, 아담 샌들러, 샌드라 블록, 제니퍼 애니스톤, 스칼렛 조한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의 할리우드 톱배우들보다 높은 것으로 현재 영화 검색순위인 '무비미더(MOVIEmeter)' 1위인 '지 아이 조'의 관객들이 이병헌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병헌은 이에 앞서 지난 7일 미국 MTV에서 뽑은 '누가 '지.아이.조'의 예비 스타가 될 것인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주목되는 예비스타로 선정, 아시아의 스타인 이병헌의 첫 할리우드 진출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함께 앞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배우로 평가받았다.

한편 '지 아이 조'는 국내 개봉 5일만에 관객수 100만명을 돌파했고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에서도 7일 개봉 이후 3일 만에 5,62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해 한국과 미국의 박스오피스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조이뉴스24 유숙기자 rere@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병헌, 美 IMDB 배우 검색 30위...韓배우 역대 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