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C몽, '호러쇼' 음원 유출..6일 자정 공개


MC몽 5집 '휴매니멀 리패키지(Humanimal Repackage)' 앨범의 타이틀곡 '호러쇼(Horror Show)'가 지난 1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유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에 6일 오전 10시에 리패키지 앨범을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일제히 공개하려 했던 소속사 측은 부득이하게 6일 자정 12시에 엠넷닷컴, 멜론, 벅스 등에 타이틀 곡 '호러쇼' 음원을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음원 유출 동영상 발견 당시 긴급히 유통사와 의논해 음원 삭제에 힘썼지만, 안타깝게도 유튜브가 외국계 기업이기 때문에 게시물을 삭제하는데 오랜 시일이 걸린다는 답변을 받아 해결 방안을 모색 중이다"고 밝혔다.

또한 "추석 연휴가 겹쳐 음원 유통 업체들과의 연락이 더뎌져 더욱 어려움을 겪어 음원 유출이 기사화되면 네티즌들에게 음원이 불법적으로 급속도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결정된 음원 오픈 당일까지 이 사실을 함구할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이번 음원 유출로 인해 오랫동안 음반을 기획하고 준비한 MC몽 본인이 너무나 큰 상처를 입었다. MC몽 공식팬카페 '몽키즈' 팬들이 처음으로 음원 유출 동영상을 발견한 터라 더욱 충격을 받았다"며 "유튜브에 음원을 유포한 자들은 증거를 모두 확보한 상태이며, 이를 통해 최초 유포자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호러쇼' 외에 앨범에 함께 실릴 예정인 아이비와의 듀엣곡 '나는…'과 '호동쇼(Bonus Track)'는 예정대로 6일 오전 11시에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앨범 오프라인 발매는 예정대로 6일 진행된다.

한편 MC몽은 10월 중순부터 음악방송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C몽, '호러쇼' 음원 유출..6일 자정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