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츠 시티필드. 마피아가 지었다?


뉴욕 메츠가 새로운 홈구장을 짓는 과정에서 마피아 관련 회사들과 계약해 부정입찰 의혹을 자아내고 있다.

4일 '뉴욕 포스트'는 메츠가 2006년부터 2009년까지 새로운 홈구장 시티필드를 지으며 뉴욕 시가 거래를 피하는 회사들과 계약해 시 도시개발국에서 지원받은 9천100만달러 가운데 5천160만달러를 그들 회사에 지급했다고 보도했다.

이들 회사 가운데 루투라 앤드 선스는 모두 콘크리트 작업과 굴착 등을 맡아 2천300만달러를 받았다. 이 회사 사장 피터 루투라는 2004년 사기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전과자다.

이 회사는 당시 판결로 뉴욕 시가 담당하는 사업에서 배제됐으며 요주의 기업으로 낙인이 찍혔다.

메츠는 뉴욕시 도시개발부로부터 9천100만달러를 받는 대신 그 용도와 사업 계약자에 대한 기록을 시에 보고하도록 돼 있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루투라 앤드 선스 외에 최소 6개 기업이 요주의 기업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뉴욕시 도시개발국은 요주의 기업에 대한 계약 배제 규정은 첫 번째 하청 기업까지만 적용되고 그 이하의 하청업체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이들 기업은 몇 단계를 거친 하청업자이기 때문에 규정 위반이 아니라는 것이다.

메츠는 이들 하청 기업들은 부동산 임대 및 건축 전문회사 헌트 앤드 보비스의 추전을 받은 회사들이라며 메츠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음을 강조했다.

시티필드는 셰이 스타디움을 대신해 지난해부터 뉴욕 메츠 홈구장으로 사용됐으며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8억5천만달러의 예산을 들여 완공했다.

/알링턴=김홍식 특파원 di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츠 시티필드. 마피아가 지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