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BC 해설위원' 허정무 "또 하나의 유쾌한 도전"


"시청자와 선수들, 중계자가 삼위일체가 돼 유쾌하고 즐겁게 소통하면서 다함께 어우러지는 방송이 됐으면 합니다."

김정근 MBC 아나운서와 2010 월드컵 한국대표팀의 사령탑으로 원정 16강 신화를 쓴 허정무 감독(인천 유나이티드 FC)이 MBC 아시안게임 축구 해설을 맡게 된 각오를 전했다.

두 사람은 지난 1일 첫 중계 리허설을 갖고 본격 준비에 돌입했다.

허정무 감독은 '유쾌한 해설'을 강조하며 "이제 축구는 보는 사람, 경기에 뛰는 선수들, 중계자들 모두가 다 함께 소통하는 그런 경기 이상의 존재가 됐다. 저 역시 축구팬의 한 사람으로서 아시안 게임을 즐기면서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20년차 아들 뻘인 김정근 아나운서와 함께 중계를 하게 된 허정무 감독은 방송 해설이 아직 익숙치 않은 상황속에서도 국내외 선수들에 대한 풍부한 현장 경험으로 말을 술술 풀어놔 스포츠 제작국 제작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허정무 감독은 "지난 1978년도와 1986년도 아시안 게임에 출전해 두 번 금메달을 목에 건 적이 있다"며 "이번에 선수들이 금메달을 꼭 따는데 응원의 마음을 담아 열심히 해설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정근 아나운서는 "감독님의 꼼꼼하고 치밀한 분석과 방송감각에 더욱 긴장하게 된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스포츠제작국의 허연회 국장은 "허정무 감독은 지금껏 누구도 해내지 못한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을 이뤄낸 성과 자체만으로도 최고로 평가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우리가 허정무 감독을 영입한 이유다. 이제 본인의 표현대로 최고를 향한 또 하나의 '유쾌한 도전'이 시작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BC 해설위원' 허정무 "또 하나의 유쾌한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